인플루언서 비용 절감, 시간 절약,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AI 도구 사용법 제시
지난 23일, 대한인플루언서협회(협회장 김현경) 주최 ’인플루언서 전문 양성 교육 인컴:INCOM’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의 챗GPT 강사 정옥선이 인컴 기본과정 12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두 번째 진행한 ‘챗GPT AI 마케팅’ 특강이 주목받았다.
이번 인컴 기본과정 12기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니즈를 반영해 숏폼 제작 및 실습, 공동구매 상품 소싱 및 공구 진행 교육, 인플루언서의 광고 및 마케팅 등 인플루언서가 가장 듣고 싶은 공동구매를 통해 수익화를 낼 수 있는 액기스를 담았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 정옥선 강사는 최근 트렌드 정보 검색 방법, 데이터분석을 통한 공동구매 제품 카피라이팅 및 스토리 제작, 그리고 browse.ai를 활용한 실제 후기 데이터 모으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인플루언서의 비용 절감, 시간 절약 그리고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AI 도구 사용법을 제시했다.
특강은 온라인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됐으며 인플루언서들에게는 객관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략을 배울 기회를 제공했다.
특강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는 “정옥선 강사의 강의는 인플루언서들에게 단순히 팔로워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라고 평가했다.
이번 강의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이들이 현업에서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들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강사 정옥선은 이 과정에서 AI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들며 참여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참가자들은 이러한 내용을 실제 자신의 콘텐츠 제작과 홍보 전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그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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