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시장이 4개월 연속 역성장했다.
25일 중국 공업정보화부 산하 기관인 중국정보통신연구원(CAICT)이 발표한 월간 통계에 따르면 4월 중국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1천769만대로 작년 같은 달보다 34.4% 감소했다.
1∼4월 누적 스마트폰 출하량도 8천577만4천대로 작년 동기보다 30.4% 줄었다.
중국의 월간 스마트폰 출하량 증가율은 지난 1월 이후 4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 중이다.
중국의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에는 경기 급랭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신규 스마트폰 수요 감소, 상하이 등 대도시 코로나 봉쇄로 인한 영업 지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등 핵심 부품의 공급망 교란 등이 두루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 위축은 관련 업체의 실적 악화로도 이어지고 있다.
중국의 대표적 스마트폰 제조사인 샤오미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4.6% 하락, 2018년 상장 후 첫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왕샹 샤오미 총재는 지난 19일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우리의 제품 생산과 물류에 매우 큰 충격을 줬다"며 "상하이의 많은 우리 점포가 여전히 닫혀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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