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 임정민작가 ‘어른의 대화법 ... "화술 분야 부동의 정상 9쇄 찍어"
[화제의 책] 임정민작가 ‘어른의 대화법 ... "화술 분야 부동의 정상 9쇄 찍어"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2.04.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의대화법'의 저자 임정민.

[신성대 기자] 최근 ‘어른’을 테마로 한 도서가 꾸준히 서점가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제 막 어른의 세계에 입문한 사회초년생부터 어느 정도 사회생활에 익숙한 중장년층까지 더 나은 어른, 좋은 어른에 대한 목마름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에 서점가를 휩쓸고 있는 자기계발서인 <어른의 대화법>이 출간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어른으로서 필요한 덕목인 소통능력과 화법에 대한 관심이 큰 가운데 상처받지 않고 상처주지 않는 어른의 진짜 소통법을 알려주는 ‘어른의 대화법’(서사원)이 다양한 세대에 주목받고 있어 화제다.

신간 ‘어른의 대화법’은 1월 출간된 직후부터 인문, 교양심리,인간관계 분야 베스트셀러 상위10위권에 지속적으로 머무르며 출간 3개월 만에 9쇄를 기록해 꾸준히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화술 분야에서는 12주째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강남교보문고 ‘강남요, 책’ 베스트셀러 코너와 밀리의 서재 ‘EDITOR’s Pick’에 선정되었다.

스피치소통전문가인 임정민 작가가 집필한 ‘어른의 대화법’은 미국의 정신의학자가 창안한 ‘교류분석’이라는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쓰여졌다. 또한 사람의 말과 행동패턴을 분석해 대상과 상황에 적합한 자아상태로 성숙하게 대화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 단순 처세술이 아닌 심리학에 기반한 소통법을 풍부한 예시를 들어 독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실전 말하기훈련 대본도제공하고 있다. 그러면서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실제적인 해결책을 얻었다”는 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서점을 찾고 있다.

저자 임정민은 스피치소통전문가로서 CEO, 임원, 정치인, 교육자, 의료인,법조인등 각계각층의 리더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코칭을 하고있으며, 포스코, GS칼텍스,한라그룹, 연세대 등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대학에서 강의를 해오고 있다. 또한 .한림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경제TV 전문패널로 활동한 이력과 현재 커뮤니케이션전문교육기관인 임파워에듀케이션, 임파워스피치소통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다양한 방송 출연과 칼럼기고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