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서적]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성공의 첫걸음
[신간 서적]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스마트스토어를 통한 성공의 첫걸음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22.04.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l 정명희 지음 ㅣ 인컴트랜드

[신성대기자] 지금은 투잡, 쓰리잡이 필요한 ‘N잡’의 시대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분야 전문가답게 기초적인 창업 절차 또한 알기 쉽게 풀어주는 정명희 저자는 신간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를 내놓았다. 직장을 다니며 투잡으로 시작한 상품 판매를 사업으로 확장한 그 과정부터 1,000시간 이상 관련 분야 강의 및 컨설팅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했다. 함께 성공하기 위한 트렌드의 길잡이로서, 스마트스토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그 흐름과 트렌드를 알려주는 것이 아닌, 그걸 보는 눈을 키우는 법을 알려준다. 가장 기초적인 창업 절차 또한 알기 쉽게 풀어주었다. 가장 궁금해하는 세금이나 절차에 대해, 스마트스토어에 필요한 부분을 콕 집어 설명해 주고 있다. 그러면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먼저 마인드를 바꿔야 한다.”며 “온라인 쇼핑몰의 흐름을 이해하고 트렌드를 따라가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코로나 팬데믹 이후 본업만으로 경제적 활동을 지속하기 어려워졌다. 이에 많은 직장인이 부업을 함께 하는 ‘N잡’의 삶을 추구하게 되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부업을 찾거나 창업을 시도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힌다.

책 리뷰에 따르면 “스마트스토어를 만드는 것은 사실 그다지 어렵지 않다. 요즘은 네이버 블로그에도 소개가 많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굳이 이 책을 봐야하는 이유는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는 노하우를 알려주기 때문일 것이다.”고 조언한다.

이어 “스마트스토어를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내 상품을 가장 먼저 위에 띄울 수 있는 노하우들이 듬뿍 담겨 있다.”며 “한마디로 네이버 쇼핑의 알고리즘이라든가 사람들의 눈에 띄는 상품명을 만드는 법 같은, 자잘하지만 실제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핵심을 잘 풀어내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온라인 창업과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배경지식부터 스마트스토어의 개설 및 단계별 운영, 매출 증가와 상위 노출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담았다. 장마다 이미지 자료를 더한 상세한 설명으로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잘 팔리는 아이템 소싱, 유입을 늘리는 썸네일과 카피라이팅 기획,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법 등 실전 활용 가능한 전략들도 소개하여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인 현업 셀러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했다.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는 그 이름에 걸맞게 스마트스토어를 만드는데 있어 필요한 모든 방법을 설명해 두고 있다. 무작정 이것저것 올리는 마구잡이식의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내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골라내는 법을 알려준다. 또한, 상품 데이터를 뽑아내고 분석하는 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하는지, 키워드는 어떤 방식으로 뽑아내야 하는지, 지금 트렌드에 맞는 상품은 무엇인지. 나중에는 멘토가 없어도 혼자 아이템을 소싱하고 판매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럴 땐 이렇게, 저럴 땐 저렇게 그때그때 대응하는 방법을 설명하는데 그 안에 저자의 노하우가 스며들어 있다. 저자의 설명에 따라 진행하다보면 어느새 스마트스토어의 윤곽이 잡힌다.

정명희 저자는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와 실행력이다. 돈 버는 시스템과 상위노출을 위한 전략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이제 스마트스토어 멘토와 더불어 움직여야 할 때이다”라며 출간 소감과 함께 예비 독자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자 정명희는 현업 셀러이자 1000시간 이상 관련분야 강의 및 컨설턴트로 온라인 쇼핑몰 창업 분야 전문가. 직장 다니면서 투잡으로 시작했던 상품 판매가 사업에 이르기까지 경험을 담아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소상공인분들께 공유하고자 집필하게 되었다. 1인 창업, N잡, 투잡, 퇴사 후 셀러로 돈 버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어 하는 모든 분들과 지식 공유로 나누며, 현재는 셀러의 꿈을 가지고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코칭하고자 인컴트랜드 교육원에서 원장으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