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스앤스톤스, “브랜드 핵심 가치 반영하는 지속 가능성 메시지, 전문성 있는 작성 필요해”
스틱스앤스톤스, “브랜드 핵심 가치 반영하는 지속 가능성 메시지, 전문성 있는 작성 필요해”
  • 최민지
    최민지
  • 승인 2021.06.09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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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비자들은 점차 사기업과 브랜드에게 지구, 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추세다.

세계적으로 3명 중 2명의 소비자는 지속 가능성에 신경 쓰는 브랜드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는 조사결과와 같이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고 있다.

반면, CSR이나 ESG 브랜딩이 실천으로 옮겨지지 않는다면, 시장에서 반응이 즉각적으로 드러나며, 사회적 책임 활동이 'greenwashing(실제로는 친환경적이지 않지만, 마치 친환경적인 것처럼 홍보하는 '위장환경주의')' 취급을 받게 된다.

브랜드가 지속 가능성에 대해 가식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강행할 때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런 낙인이 찍히게 된다면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가 장기적으로 복구 불가한 수준으로 무너진다.

진실성과 정직함의 중요성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글로벌 메세징에서 더더욱 두드러진다. 글로벌 캠페인 카피라이팅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 영어 카피라이터는 소비자가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에 대해 기업이 올바른 편에 있다는 점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영어 카피라이팅 전문 업체인 스틱스 앤 스톤스 관계자는 “스틱스 앤 스톤스는 지속 가능성 메시지가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실천사항을 반영하도록 도와준다”라며 “적절하고 올바른 전문 영어 카피라이팅으로 브랜드가 지구와 인류를 보호하기 위해 공들이고 있다는 메시지를 진실성 있고 지지할 만하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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