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749,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404,798개와 비교하면 7.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5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480 미디어지수 344,044 소통지수 783,675 커뮤니티지수 879,315 사회공헌지수 64,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9,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20,980과 비교해보면 3.81%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496 미디어지수 297,870 소통지수 658,414 커뮤니티지수 656,989 사회공헌지수 79,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5,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40,501과 비교해보면 15.57%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800 미디어지수 249,793 소통지수 613,149 커뮤니티지수 621,868 사회공헌지수 60,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3,38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4,632와 비교해보면 14.18%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5,099 미디어지수 60,475 소통지수 282,348 커뮤니티지수 189,437 사회공헌지수 17,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6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9,672와 비교해보면 3.85% 하락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74 미디어지수 45,289 소통지수 90,267 커뮤니티지수 82,516 사회공헌지수 3,3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7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7,866과 비교해보면 9.24%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