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솔루션, 최신 트렌드에 맞는 기업교육 과정 준비 완료
이노솔루션, 최신 트렌드에 맞는 기업교육 과정 준비 완료
  • lukas
    lukas
  • 승인 2023.12.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의 기업문화는 자율성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기업 교육 역시 이런 트렌드에 맞춰 강제성이 아닌, 자율 성장 욕구 기반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노솔루션 역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며 기업 및 의료기관 교육·컨설팅·플랫폼의 혁신을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노솔루션은 기업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들이 자율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이노플렉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노솔루션은 2009년 설립되어 병원 교육과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2016년 고용노동부 인터넷 원격 훈련기관 인가를 받아 대한 병원협회의 온라인 교육센터로 지정되었다. 이어 2018년 호주 우수의료기관 연수를 주관하며 Smart Hospital (Inno CARS, Inno AAMS)을 런칭하고 200년 2고년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을 받았으며, 의료기관 전문 매칭 서비스와 의료기관 전문관리 모듈을 개발하였다. 2022년에는 고용노동부 사업주 훈련 우수사례 장관상(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패키지 구독형 (HRD FLEX)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되어 다양한 기업들에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교육 전문 회사이다.

초 개인화 시대, 미래의 기업교육의 변화 방향성을 내다보고 그에 발 맞춘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는 기업교육 전문 기업인 이노솔루션의 문현근 대표이사와 기업 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 조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

이노솔루션에서는 조직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면 교육으로는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CS 교육과 조직의 향상을 위한 리더십 교육, 팀빌딩, 힐링, 소통 스마트 워크 교육이 있으며, 온라인 교육으로는 의료기관의 직무 핵심 과정을 다루는 메디클래스부터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직무교육 등이 있다.

문현근 대표이사는 “기업 교육을 제공함에 있어 최신성이 반영되지 않아 법률에 맞지 않는 교육이 제공되는 일은 절대 있어선 안된다”고 말했으며 “특히,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의료기관 직무 과정 등을 학습함에 있어서 최신 법률이 반영되지 않는다면 교육으로서 의미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노솔루션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4주기 기준 개발, 최신 의료관련 법률 모두 반영하는 것은 물론이며 정책 변화에 따른 법률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콘텐츠의 유용함과 흥미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강의만족도 93.8%가 나왔다고 밝혔다.

◆ 단순한 교육만이 아닌 컨설팅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

이노솔루션측은 기업교육에 대해서 “단순히 콘텐츠만 제공하는 기업교육이 아닌 볍령을 기반으로 각 직무에 관한 전담자의 컨설팅부터 조직문화, 역량모델링, 교육체계 수립 등을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의료기관 컨설팅과 HR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이노솔루션의 컨설팅 서비스는 단순 온라인 교육으로는 제공하기 힘들 수 있는 부분을 조직에 맞춰 제공함으로써 조직과 직무 성장을 돕는다고 전했다.

◆ 플랫폼부터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혁신을 선도하고자 노력 中

이노솔루션은 단순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플랫폼에까지 영역을 넓혀 기업 교육 그 이상을 제공하여 기업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기업 및 의료 관련 콘텐츠부터 자기 계발, 직무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해당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노플렉스라는 플랫폼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병원 업무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그룹웨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기업 및 의료기관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있다.

◆ 미래 기업 교육의 핵심은 재미와 흥미를 높이는 콘텐츠 고도화

이노솔루션은 이미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을 받고 고용노동부 장관상까지 수상한 기업으로 많은 기업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콘텐츠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문현근 대표이사는 “이노솔루션의 기업 교육 콘텐츠가 개개인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한층 더 수준 높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교육의 질을 높일 필요가 있다”며 “더 나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나, “개인의 취향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 만큼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과 그 해법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현장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노솔루션은 초 개인화 시대가 되는 만큼 재미와 흥미 또한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음을 명확히 인지하며, 교육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인터렉티브 콘텐츠와 함께 에듀라마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이노솔루션, 인터렉티브 에듀라마 콘텐츠로 의무교육도 재미있게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직접 참여를 해야 높아진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 일 것이다.

문현근 대표이사는 기업교육이 재밌어지기 위해서는 교육자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는 콘텐츠와 함께 실생활 밀착형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을 논했다. 실제 회사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에듀라마 형식으로 제작하여 모든 사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여 몰입도를 높였다.

에듀라마란 에듀케이션(Education)과 드라마(Drama)의 합성어로 드라마 기법을 교육에 접목시킨 새로운 교육 콘텐츠이다.

또한, 에듀라마 내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더하여 학습자의 참여를 유도해 콘텐츠의 집중도를 높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하여 교육 만족도와 성과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현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이노솔루션은 기업 교육의 선두에 서서 더 나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여 번거롭고 불편한 교육이 아닌 재미있고 효과적인 교육을 개발하여 기업 및 의료기관 교육·컨설팅·플랫폼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