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미디어 창작부 운영 계획' 일환, 청소년들에게 영상 제작 기초 가르치고 창의성 발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한국AI콘텐츠연구소, 평택 청담중학교에서 ‘숏폼 콘텐츠’ 두 번째 특강 성료
2024. 04. 20 by 김진선 기자

지난 17일, 평택시 청담중학교(이사장 금산태원)에서는 한국AI콘텐츠연구소 대표이자 디지털융합교육원 지도교수인 이도혜 교수의 특별한 강의가 열렸다. 이번 특강은 평택시도서관과 연계하여 진행된 '미디어 창작부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영상 제작의 기초를 가르치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도혜 대표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강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는 총 6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각 조별로 두 편의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이날 강의에서는 각 조가 독서 및 도서관을 주제로 한 영상 계획서를 작성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조별로 모여 생각을 공유하고, 자신들의 계획을 패들렛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관련된 벤치마킹 자료를 찾아 공유하며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이 프로그램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학생은 "직접 영상을 계획하고,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과정이 새롭고 흥미로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앞으로의 강의가 더욱 기대된다. 실제로 영상을 만들어 볼 생각에 설렌다"라고 말했다.

이도혜 대표는 "학생들이 영상 제작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과 도서관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하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우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도혜 강사와 한국AI콘텐츠연구소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에서 '챗GPT 강사 이도혜'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