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국민연금 나눔재단의 지원,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노년기 삶의 질 향상' 프로젝트 일환 챗GPT의 기본 개념부터 여행 일정 짜기, 편지쓰기, 시 쓰기 등 일상생활 및 창의적 시간 가져
광명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 한국AI콘텐츠연구소 대표 이도혜 초청 ‘챗GPT의 이해 및 활용’ 특강 성료
2024. 04. 18 by 김진선 기자

지난 2일, 한국AI콘텐츠연구소의 대표이자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지도교수인 이도혜 강사가 광명시립하안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은)에서 ‘챗GPT의 이해 및 활용’에 관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국민연금 나눔재단의 지원으로 이뤄진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노년기 삶의 질 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 시대에 노년층이 스스로 삶을 형성하고 성공적인 노화 인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도혜 강사는 강의에서 생성 AI 및 챗GPT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며 시작했다. 모바일 기기만을 사용해 진행된 이번 수업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챗GPT를 설치하고, 가입하는 과정부터 실제 활용까지 일련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웠다. 특히 여행 일정을 짜거나, 편지를 쓰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활용 방안을 소개했으며, 시 쓰기와 같은 창의적 활동도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 참가자는 "처음에는 디지털 기기가 어려워 접근하기 망설여졌지만, 이도혜 강사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새로운 기술을 배우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생각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이 기술을 활용해 보고 싶다"라고 말하며 이번 특강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도혜 대표는 강의 후 "오늘 수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디지털 기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구를 활용해 노년기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또한 이러한 교육이 디지털 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참가자들에게 지속적인 학습과 실험을 독려했다.

한편, 이도혜 강사와 한국AI콘텐츠연구소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에서 '챗GPT 강사 이도혜'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