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온라인 판매 희망하는 군산 여성 위한 교육 취업과 창업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기대
온라인 창업 강사 박성우,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재취업 '온라인스토어전문가 양성' 교육 진행
2024. 04. 17 by 김진선 기자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선화) 2024 여성 재취업 과정인 '온라인 스토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2일까지 총 40일, 160시간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에 선발된 수강생 20명은 군산에 거주하면서 온라인 마켓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및 판매 아이템을 보유한 여성이다.

강의는 현재 무 재고 위탁판매 더드림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창업 교육전문가로 활동하는 박성우 강사(창업멘토 박쌤)가 맡아 진행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스마트스토어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활용한 판매 글쓰기, 인스타그램으로 내 상품 브랜딩하기, 당근마켓으로 단골 고객 만들기, 라이브커머스로 잠재고객과 소통하기 등에 대해 배운다.

박성우 강사(창업멘토 박쌤)는 “요즘 트렌드에 맞는 쇼핑몰 운영과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본인과 상품 브랜딩하기, 구매 고객과 소통하기 등 1인 창업과 온라인 홍보 마케팅 회사에 취업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강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강생 중 한 명은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다. 이번 '온라인 스토어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온라인 판매 시스템을 익히고 다양한 채널에 홍보하는 방법을 익혀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매장을 키우고 싶다"라고 밝혔다.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여성 재취업 과정으로 ‘온라인 스토어 전문가 양성 과정’ 외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자격 과정'과 '치매예방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생을 현재 모집 중이다.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거나 교육 문의는 네이버에서 '창업멘토 박쌤' 또는 '온라인 창업 박성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