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브루, Udio, 감마 앱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효과적인 홍보 전략 교육
한국AI콘텐츠연구소,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홍보 역량 강화 특강 성료
2024. 04. 26 by 김진선 기자

지난 25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김미곤)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도혜 대표가 주관한 '홍보 역량 강화' 특강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홍보기획부의 강의 의뢰로 진행됐다. 직원들의 홍보 능력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조직의 가시성을 높이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도혜 대표는 챗GPT의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AI가 홍보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이어서, 텍스트부터 이미지, 동영상, 음성 생성까지 가능한 여러 AI 툴을 소개하며, 접근성이 높은 '브루' 및 음악 생성 AI 'Udio'의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특히, 이도혜 대표가 제작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홍보 음원을 들려주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또한 간단하게 숏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Vidnoz'의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은 직접 홍보 영상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가졌다.

강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감마 앱'이라는 새로운 도구를 소개했다. 이 앱은 사용자가 단 3분 만에 전문적인 수준의 PPT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로, 참가자들은 그 가능성에 "와!"하며 크게 놀랐다. 이도혜 대표는 감마 앱의 기본 기능과 사용 방법을 신속하게 시연하며, 이 툴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강조했다.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신기하고 유익하고 흥미로웠다"라며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실습과 이론이 잘 조화되어 교육에 참여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하는 등, 참가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이도혜 대표는 "디지털 홍보 도구를 통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직원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전달하고, 홍보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도혜 강사와 한국AI콘텐츠연구소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에서 '챗GPT 강사 이도혜'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