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9월 5일부터 2023년 10월 5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6,419,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6,571,436개와 비교하면 2.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3년 10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농협, 우리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수협, 전북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075 미디어지수 443,680 소통지수 190,220 커뮤니티지수 171,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70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283과 비교해보면 1.13% 하락했다.
2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853 미디어지수 300,060 소통지수 190,679 커뮤니티지수 103,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5,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06,377과 비교해보면 7.31% 상승했다.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080 미디어지수 351,302 소통지수 157,587 커뮤니티지수 79,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11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00,217과 비교해보면 3.84% 상승했다.
4위,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810 미디어지수 175,361 소통지수 239,624 커뮤니티지수 179,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56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5,665와 비교해보면 34.33% 상승했다.
5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763 미디어지수 231,828 소통지수 48,855 커뮤니티지수 95,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63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75,499와 비교해보면 4.13%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