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3년 8월 19일부터 2023년 9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230,5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427,556개와 비교하면 7.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9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e편한세상, 더샵, 래미안, 위브, 롯데캐슬, 서희스타힐스, 우미린, 아이파크, SK뷰, 호반베르디움, 더플래티넘, 한라비발디, 한화포레나, 스위첸, 코아루, 자이, 하늘채, 센트레빌, 데시앙, 벽산블루밍, 리슈빌, 동문굿모닝힐 순으로 나타났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09,010 미디어지수 833,214 소통지수 1,577,365 커뮤니티지수 1,047,9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7,5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46,763과 비교해보면 21.65% 하락했다.
2위,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430 미디어지수 681,927 소통지수 762,695 커뮤니티지수 778,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6,9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27,489와 비교해보면 9.24% 하락했다.
3위, e편한세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130 미디어지수 521,609 소통지수 535,288 커뮤니티지수 622,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9,14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05,864와 비교해보면 11.09% 하락했다.
4위, 더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478 미디어지수 513,966 소통지수 838,661 커뮤니티지수 470,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3,32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46,247과 비교해보면 33.44% 상승했다.
5위, 래미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010 미디어지수 478,293 소통지수 525,406 커뮤니티지수 594,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3,1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11,060과 비교해보면 1.98% 하락했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아파트 브랜드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e편한세상, 더샵, 래미안, 위브, 롯데캐슬, 서희스타힐스, 우미린, 아이파크, SK뷰, 호반베르디움, 더플래티넘, 한라비발디, 한화포레나, 스위첸, 코아루, 자이, 하늘채, 센트레빌, 데시앙, 벽산블루밍, 리슈빌, 동문굿모닝힐 이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건설회사 브랜드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삼성물산, 두산건설, 롯데건설, 서희건설, 우미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호반건설, 쌍용건설, 한라건설, 한화건설, KCC건설, 한국토지신탁, GS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태영건설, 벽산건설, 계룡건설, 동문건설 이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