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미래크레디트대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2월 28일부터 2023년 3월 28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007,3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1,132개와 비교하면 2.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3년 3월 대부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드코프, 태강대부, 미래크레디트대부, 밀리언캐쉬대부, 골든캐피탈대부, 넥스젠파이낸스대부, 바로크레디트대부, 아프로파이낸셜대부, 에이원대부캐피탈, 엘하비스트대부, 스타크레디트대부, 엠에스아이대부, 앤알캐피탈대부, 오케이파이낸셜대부, 옐로우캐피탈대부, 유미캐피탈대부, 콜렉트대부, 유아이크레디트대부, 웰컴크레디라인대부, 테크메이트코리아대부, 애니원캐피탈대부 순이었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드코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529 미디어지수 185,287 소통지수 138,181 커뮤니티지수 218,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3,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12,682와 비교해보면 2.28% 상승했다.
2위, 태강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789 미디어지수 54,561 소통지수 83,442 커뮤니티지수 146,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8,053과 비교해보면 3.02% 하락했다.
3위, 미래크레디트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12 미디어지수 27,052 소통지수 35,733 커뮤니티지수 58,9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0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778과 비교해보면 1.90% 상승했다.
4위, 밀리언캐쉬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68 미디어지수 24,985 소통지수 39,711 커뮤니티지수 54,8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8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5,201과 비교해보면 6.66% 하락했다.
5위, 골든캐피탈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53 미디어지수 21,012 소통지수 30,185 커뮤니티지수 52,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01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4,409와 비교해보면 7.15%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