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북한 정권은 유엔이 공인한 대표적인 반인도범죄 체제로 20세기의 역사적 교훈에 따른 인류의 제1 공적(公敵)이다.
2. 북한 체제는 단 한 사람의 존엄만을 허용하며, 시스템의 제약을 받지 않는 그 1인에게 절대무기의 사용 여부를 맡긴다는 점을 공식화했다.
3. 북한은 '류적(類的) 존재로서의 인간'을 절대자의 지위에 놓은 주체사상 이데올로기로 지배되는 극치의 인간중심주의 체제이다.
4. 북한 체제는 인간에게 어디까지가 허용될 수 있는가라는 인류사적 한계의 문제와 직접 관련된다. 북한 체제의 지속은 인류사의 지극한 도박이다.
5. 도박은 끝나야 하고 끝날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이 인류사적 대과제를 굳건하고 슬기롭게 헤쳐가기를 기도드린다.
※ 주체사상의 "사람(중심)"은 개별적인 한 사람이 아닌 전체주의적 집단 인간을 가리키는 것으로 황장엽의 표현에 따르면 "만능의 힘을 지닌 우주의 주인"이다(시 <영원한 봄> 중). 그는 이런 사람중심 사관이 계급주의 사관을 확장하고 넘어선 것으로 보았다.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전문가 칼럼'을 서비스합니다. 전문가 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