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저축은행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SBI저축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저축은행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SBI저축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8.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9,922,542개와 비교해보면 12.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7% 상승, 브랜드이슈 2.70% 상승, 브랜드소통 10.22% 하락, 브랜드확산 30.79% 하락, 브랜드소셜 11.32% 하락했다.

2022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제휴하다, 특판하다, 대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기예금 , 파킹통장, 사이다뱅크'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69%로 분석됐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2년 7월 12일부터 2022년 8월 12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86,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9,922,542개와 비교해보면 12.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

2022년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KB저축은행, BNK저축은행, D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순이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 대표 임진구, 정진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660 미디어지수 755,483 소통지수 949,111 커뮤니티지수 440,403 소셜지수 515,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4,1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38,944와 비교하면 0.16% 하락했다. ​

2위, OK저축은행 ( 대표 정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242 미디어지수 485,538 소통지수 433,502 커뮤니티지수 584,942 소셜지수 352,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7,6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1,787과 비교하면 1.10% 하락했다. ​

3위, 웰컴저축은행 ( 대표 김대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709 미디어지수 656,904 소통지수 412,293 커뮤니티지수 390,836 소셜지수 361,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1,75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80,305와 비교하면 11.28% 하락했다. ​

4위, 한국투자저축은행 ( 대표 권종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08 미디어지수 234,631 소통지수 276,043 커뮤니티지수 282,652 소셜지수 384,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5,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98,592와 비교하면 5.95% 하락했다. ​

5위, 페퍼저축은행 ( 대표 장매튜하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150 미디어지수 344,093 소통지수 218,621 커뮤니티지수 234,010 소셜지수 186,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7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18,625와 비교하면 28.72% 하락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