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신용카드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빅데이터투데이] 신용카드 2022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7.06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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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6일부터 2022년 7월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252,3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092,921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7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3,039 미디어지수 856,885 소통지수 1,239,978 커뮤니티지수 1,097,151 사회공헌지수 138,882 CEO지수 248,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4,38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66,450과 비교하면 8.31% 상승했다. ​

2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5,764 미디어지수 760,470 소통지수 1,190,892 커뮤니티지수 1,330,497 사회공헌지수 122,552 CEO지수 126,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6,6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26,866과 비교하면 2.17% 하락했다. ​

3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657 미디어지수 716,165 소통지수 1,065,309 커뮤니티지수 936,774 사회공헌지수 177,622 CEO지수 230,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3,4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95,958과 비교하면 11.98% 하락했다. ​

4위, 롯데카드 ( 대표 조좌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276 미디어지수 631,705 소통지수 808,366 커뮤니티지수 1,001,155 사회공헌지수 196,609 CEO지수 132,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6,20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419,503과 비교하면 0.49% 상승했다. ​

5위, KB국민카드 ( 대표 이창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9,046 미디어지수 522,365 소통지수 584,386 커뮤니티지수 445,928 사회공헌지수 160,292 CEO지수 116,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99,666과 비교하면 4.86%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김데이비드덕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092,921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8% 하락, 브랜드이슈 8.82% 상승, 브랜드소통 1.34% 상승, 브랜드확산 15.22% 하락, 브랜드공헌 14.31% 하락, CEO평가 52.6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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