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쌍용자동차 3위 기아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6월 5일부터 2022년 7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69,3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807,309개와 비교하면 11.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쌍용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315 미디어지수 981,132 소통지수 705,642 커뮤니티지수 874,438 사회공헌지수 100,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9,9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77,838과 비교하면 2.44% 상승했다.
2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898 미디어지수 417,474 소통지수 620,482 커뮤니티지수 625,566 사회공헌지수 39,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8,19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8,434와 비교하면 222.54% 상승했다.
3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4,860 미디어지수 486,503 소통지수 387,980 커뮤니티지수 505,876 사회공헌지수 24,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9,51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17,733과 비교하면 13.58% 하락했다.
4위, 르노코리아자동차 ( 대표 스테판 드블레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09 미디어지수 58,947 소통지수 47,424 커뮤니티지수 145,935 사회공헌지수 60,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72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2,639와 비교하면 54.23% 하락했다.
5위, 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32 미디어지수 63,057 소통지수 30,033 커뮤니티지수 42,596 사회공헌지수 35,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0,665와 비교하면 9.34%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