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1일부터 2022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6,254,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6,362,595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2년 7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048 미디어지수 390,530 소통지수 523,059 커뮤니티지수 404,619 사회공헌지수 23,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63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45,953과 비교하면 0.88% 하락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176 미디어지수 336,574 소통지수 525,904 커뮤니티지수 487,908 사회공헌지수 55,0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0,65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62,167과 비교하면 1.62%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688 미디어지수 228,589 소통지수 497,274 커뮤니티지수 494,138 사회공헌지수 48,2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5,93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42,608과 비교하면 8.32%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46 미디어지수 49,091 소통지수 151,544 커뮤니티지수 181,690 사회공헌지수 13,9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6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8,272와 비교하면 3.52%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099 미디어지수 57,533 소통지수 90,051 커뮤니티지수 72,379 사회공헌지수 2,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0,345와 비교하면 10.01%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