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아기화장품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빅데이터투데이] 아기화장품 2022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2.01.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7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7,152,87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8,227,257개와 비교하면 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아토팜, 일리윤, 바이오더마, 함소아, 밀크바오밥, 쁘리마쥬, 무스텔라, 아토앤오투, 호호에미, 그린핑거, 편강율, 궁중비책, 보타니컬테라피, 베비루미, 아토오겔, 아비노, 베리맘, 오이보스, 베베가닉, 존슨즈베이비, 아토엔비, 로하스베베, 비올란, 핑거스푼 아기화장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6,912 소통지수 1,051,989 커뮤니티지수 1,225,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4,0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715,237과 비교하면 10.20% 상승했다.

​2위, 아토팜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97,621 소통지수 782,572 커뮤니티지수 753,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4,1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72,156과 비교하면 7.13% 상승했다.

​3위, 일리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588 소통지수 595,626 커뮤니티지수 725,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5,27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36,774와 비교하면 1.72% 상승했다.

​4위, 바이오더마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853,388 소통지수 634,629 커뮤니티지수 722,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07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1,696과 비교하면 0.84% 상승했다.

​5위, 함소아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258 소통지수 547,507 커뮤니티지수 656,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1,0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9,260과 비교하면 5.7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8,227,257개와 비교하면 3.81%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84% 상승, 브랜드 소통 2.46% 상승, 브랜드 확산 14.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최기식 변호사 (前 서울고등검찰청 부장검사, 대구지방검찰청 제1차장검사,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차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2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