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서밋클럽,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코리아씨이오서밋 서밋클럽,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 김현주 기자
    김현주 기자
  • 승인 2022.01.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씨이오서밋 신년회 일환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도시정책의 과감한 전환, 서울비전 2030' 이란 주제로 강연해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박봉규) 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2022년 코리아씨이오서밋 신년회 및 서밋포럼'이 지난 20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개최됐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회 겸 서밋포럼에서 박봉규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년 '서밋포럼'은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기업 및 단체의 최고경영자나 콘텐츠 전문가를 초청하여 경영혁신 및 기업가정신을 배우는 커뮤니티로서, 이날도 역시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 (전 환경부장관; 사진에서 좌측)이 모더레이터를 하고 있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 (전 환경부장관; 사진에서 좌측)이 모더레이터를 하고 있다.

이날 서밋포럼은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사말에 이어,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전 환경부장관)의 진행에 따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을 초청하여 '도시정책의 과감한 전환, 서울비전 2030' 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쳐 우뢰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도시정책의 과감한 전환, 서울비전 2030' 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이 '도시정책의 과감한 전환, 서울비전 2030' 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비전 2030' 강연에서 해결해야 할 서울시의 첫번째 과제로서 불공정과 양극화로 심화된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에 대한 비전과 현재의 진행 상황을 설명했다. 서울시의 두번째 과제로는 하락된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회복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면서 '글로벌 Top5 도시, 서울' 을 목표로 하며, 세 번째 과제로 안전, 안심 생활 환경 보장을 슬로건으로 빈틈없는 재난관리체계의 매뉴얼 안전도시와,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다양성 포용 사회안전망 강화를 내세웠다. 마지막 네 번째 비전 2030이 해결해야 할 서울의 과제로 미래산업기반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급변하는 미래산업 환경에 전략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참가자들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강연을 열심히 경청하고 있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참가자들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강연을 열심히 경청하고 있다.

 또한 질의에 대한 답변을 통해 오세훈 시장은 정부의 탑다운 방식의 정책추진이 아닌 열망하는 시민이 실천의 주체가 될 수 있는 바텀업 방식의 정책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과 박봉규 이사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br>(좌로부터)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전 산업자원부 장관), 오명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주영섭 엑셀러레이팅 위원장(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br><br><br>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과 박봉규 이사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좌로부터) 구자관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 이만의 KCS 서밋포럼위원장, 이희범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전 산업자원부 장관), 오명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주영섭 엑셀러레이팅 위원장(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씨투몬스터, 코리아이엔티, 이르케, 라이프온, 액티바월드 등 5개 기업, 엑셀러레이팅 발표회 가져
○코리아씨이오서밋 및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MOU 체결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회 및 엑셀러레이팅 발표회에서 주영섭 엑셀러레이팅 위원장이 총평을, 참가기업 대표들이 기업발표를 하고 있다.
(첫째줄 좌로부터) 주영섭 엑셀러레이팅 위원장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최진성 (주)씨투몬스터 대표, 
(둘째줄 좌로부터)김용보 코리아이엔티(주) 기술총괄, 임준승 (주)이르케 대표, (셋째줄 좌로부터) 이형기 (주)라이프온 부사장, 액티바월드(주)의 김태환님 
 

코리아씨이오서밋은 이날 서밋포럼에 앞서 제9회 벤처/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기업 발표회를 가졌다.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이 직접 진행을 맡았고, 주영섭 KCS 엑셀러레이팅 위원장(전 중소기업청장)이 발표기업들에 대한 기업경영 방향 제시와 총평을 했다. 기업 발표자로는 최진성 (주)씨투몬스터 대표, 김용보 코리아이엔티(주) 기술총괄, 임준승 (주)이르케 대표, 이형기 (주)라이프온 부사장, 그리고 액티바월드(주)는 김태환 님이 무대에 올라 발표를 대신했으며, 이어 투자심사위원들의 열띤 멘토링 및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2022년 신년 서밋포럼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사진 좌측)이 전기흥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 단장과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한편, 이날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은 전국초기창업기관협의회 회장을 겸임하고 있는 전기흥 전주대학교 창업지원단장과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하였다. 전기흥 단장은 "코리아씨이오서밋 엑셀러레이팅 위원회와 협업하여 전주대학교를 비롯한 전국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돕고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