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떡볶이로 아이들 유혹해 백신접종 시킨다
교육부, 떡볶이로 아이들 유혹해 백신접종 시킨다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2.01.10 22:47
  • 댓글 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교육부가 드디어 갈데까지 갔다" 매우 비교육적인 만화 그려 백신 접종 유도
사법부의 백신패스 금지 결정에도 백신권유 멈추지 않아... 뭔가에 쫓기는 듯한 교육부 상태 심각
백신패스가 당연하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장면. 청소년들로 하여금, 떡볶기를 먹으려면 당연히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세뇌시킬 목적으로 웹툰 활용했다는 비판이 나온다.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소아청소년 백신접종을 권유할 목적으로 내놓은 만화가 논란이 되고 있다. 

교육부가 지난 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웹툰에는 중학생으로 보이는 소녀 2명이 떡볶이 가게에서 방역패스 때문에 먹지 못하는 장면이 나온다. 

문제는 판단력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연령의 청소년들에게 떡볶이를 먹으려면 백신을 맞으라는 내용의 만화를 교육부가 나서서 직접 그리고 공식 블로그에 올렸다는 것이다. 

 뉴스에 대한 비판능력이 없는 청소년을 백신접종으로 내몰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는 장면. 
교육부가 청소년에게 제공하는 만화라고는 전혀 믿겨지지 않는다는 평가가 나온다.   

 

판단력이 미숙한 청소년에게 교육부가 고작 떡볶이로 현혹시키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는 대목
교육부가 백신을 접종시키려 혈안이 되어 있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남들이 맞았으니 너도 맞으라는 비교육적인 내용이 나온다.

이 많화를 본 시민들은 "코로나에 걸려도 전혀 위험하지 않은 연령대인 소아청소년들에게 백신을 강제로 접종하려는 의도도 불순하지만, 어린 청소년의 판단 미숙을 이용하는 교육부의 행태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블로그의 댓글에는 100% 교육부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 일색이다. 

교육자로서 할 짓이 못된다는 것이다. 

소아 청소년의 경우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야 백신을 맞을 수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친구들의 분위기에 휩쓸리는 경향이 있다. 접종률을 높이려는 목적을 가진 교육부는 이점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복수의 교육계 종사자들은 "학생들의 신체와 관련이 있은 문제이니 만큼, 교육부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학생들이 제대로 된 선택을 할 수 있게 중립을 지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마치 백신 홍보대행사 처럼 행동한다는 것은 문제다. 제대된 부작용 설명도 없다. 백신을 왜 맞아야 하는지 명분도 없다." 라고 입을 모은다. 

백신을 맞으면 코로나에 걸려도 중증으로 갈 위험을 낮춰준다는 명분 하나인데, 이 마저도 질병청의 주장일 뿐이다. 코로나 중증으로 진행되도 소아 청소년들에게는 결국 독감정도 수준이며, 치료 받으면 바로 완치된다는 이야기는 절대 해주지 않는다. 

 

최근 사법부에서 소아청소년의 방역패스를 금지하는 판결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부가 필사적으로 아이들 백신을 강요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일부에서는 교육부가 남은 백신 물량을 강제적으로 처분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는 주장도 나온다. 

한편 일본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백신을 소개할 때 철저히 개인의 선택권을 강조하고 있어, 우리나라 교육부와 명백한 대조가 되고 있다. 

일본 후생성이 제작한 백신 관련 포스터.  개인의 선택권을 존중한다는 문구가 반드시 들어간다. 전혀 강요하는 분위기가 아니다. 

"감염증 예방효과와 부작용리스크의 쌍방에 대해서 이해를 한 다음 자기의지로 접종을 받고 있습니다."
"접종을 받으시려는분의 동의 없이 접종이 이루어지는것은 없습니다."
"직장이나 주변분들에게 접종을 강제하거나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 차별적 취급을 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접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만 , 강제는 아닙니다."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만 접종이 행해집니다."
"후생성 직원의 9할은 접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각에서는 교육부가 어떻게 어린 청소년들의 몸에 들어가는 주사에 대해 일방적인 홍보문구를 동원하여 현혹하고, 떡볶이 등 먹을 것으로 유혹하는 행태는 이미 정상적인 국가기관으로 볼 수 없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또 "교육부가 어린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심신미약 상태를 이용해서 치명적인 부작용을 가져올 수도 있는 백신의 접종을 지나치게 권유하는 행위는 심각한 인권유린으로 보인다." 라는 주장도 나온다.    

한편 사법부에서는 이미 소아 청소년의 백신패스에 대해 강요할 수 없다면서 재판이 끝날때 까지 행정정지명령을 내린 상태이다. 그러나 교육부 유은혜 장관은 사법부의 판결을 무시하고 백신 강요를 계속하고 있어 교육상 볼썽사나운 모습을 연출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는공산당이개싫어요 2022-01-17 20:43:39 (125.138.***.***)
진짜 찢어죽일것들
얼마나 애들이 죽어야 멈출꺼야?
애들은건들지마라
자연인 2022-01-16 11:25:32 (207.244.***.***)
일반감기나 독감은 인간과 공존해 왔는데 코로나 초기 공포 조성에 가담한 관련자는 현행 범죄자다.
코로나 초기에 공포 조성하고 독극물 강재 접종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이들 단체및 개인
한국 주류언론사직원(조중동 한겨레 경향 연합 한국 네이버 다음 한국구글 KBS MBC SBS YTN JTBC등)
질병청전직원 재산몰수하고,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접종에 가담한 의사 재산을 몰수하여 백신 접종으로
신체적(면역손실)경제적 직간접적 손실 살상, 전국민의 경제적 신체적 손실을 모든 것을 보상하여야 되고
적어도 차후 30년 두고 일어나는 경재적이나 신체적으로 책임지고 보상하게 만들어야 된다.
가담한자의 죄에 대한 중범죄자는 사형을 처하여 이런자들을 3족의 씨을 말려야 된다.
차후 정권을 이어 받는 정권 수장도 이 백신 접종 관련자들의 범죄에 처벌을 연속하여야 된다.
고은비 2022-01-15 22:22:15 (117.111.***.***)
진짜 비논리적이고 유치한데.. 이게 교육부가 하는 짓이라니 쓰레기 같다...
조덕수 2022-01-15 20:38:04 (175.120.***.***)
교육부나
질병청아나
쓰레기 같은 정책을 내고있어니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부끄럽네요.
진달래 2022-01-15 14:11:32 (207.244.***.***)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너네 대장 사령관들이 옥황상제 앞에서 지은 죄를 고백한 것을 알고 있나
빌 게이츠 록펠러는 아마도 지금 쯤 불지옥에서 고통 받고 있겠지 이자들의 죄가 공개 될 때는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 한국 주류언론사 관련자들도 지옥행 열차에 합승하고 있겠지 이글을
보는 사람 중에는 코메디가 너무 심하다고 하는 사람 ,너무 많은 사람을 살상해 죄 값을 하겠지
하는 사람도 있겠지,나도 이것이 진정한 코메디가 되기를 바라지만 사람들을 살상한 죄가 너무 크
옥황상제가 내리신 천벌을 받는 것을 피할수 없겠지........
Rkmtbwj 2022-01-15 00:54:13 (112.147.***.***)
일본에게 부끄러운 대한민국의 사람이고 싶지않다ㅡㅡ;;;;;;;;;;;; 문재인정부...대통령 정은경 유은혜 이제갑등은 부끄러운줄 알고 일본에가서 배우고 오길.....
iiwwkwak 2022-01-14 18:51:28 (162.210.***.***)
한국 주류언론사(조중동 한겨레 경향 매일신문 연합 한국네이버 다음 한국구글 KBS MBC SBS YTN JTBC등)
종북 종중 빨갱이 언론개새끼들아 이제는 민주란 단어 사용하지 마라!!! 빨갱이 언론사새끼들아 한국은
공산독재국가라고 나발 불어라!!!! 한국 사법부 판사들도 빨갱이들이다. 믿지 마라.!!!!!!국민들아 궐기하라!!!!
장현정 2022-01-13 10:24:53 (180.66.***.***)
유은혜 당신이 교육부에 있다는 사실은 나라 망신이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유은혜 파면시키고 처벌해야 한다. 이 나라의 교육부가 아이들을 백신벼랑끝으로 떡볶이로 유혹하여 밀어버리고 있다. 그러고는 자기가 자발적으로 벼랑끝으로 걸어갔다고 하겠지...의식통제에 맞서야 합니다. 학생들 부모님들께 확실하게 거부의사 밝히세요!!!!떡볶이 먹기 위해서 필요한건 떡볶이 값만 있으면 돼요. 백신은 필요없습니다.
김도연 2022-01-13 08:15:44 (115.139.***.***)
백신은 팔아줘야해서 ( 그래야 저것들의 권력이 유지되니까? ㅎ)국민세금으로 엄청구매했는데 빨리 소진하기위해서 착한 우리 청소년들에게 저딴식으로 세뇌시키네. 그렇지만 우리 청소년들은 너희들처럼 단순하고 무식하지가 않다. 천하디천한 너희것들하고는 급이 다르단다!!! 너희들은 반드시 천벌을 받을 것이다 반드시!!!!!!!!
하품 2022-01-12 14:46:44 (1.215.***.***)
역대 최악의 교육부 장관... 유은혜.. 무능하면 그냥 가만히 월급만 받아가면 되는데 뭘 자꾸 똥볼 차면서 하려고 해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