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정은경, 네 자식이면 백신 맞히겠냐?"
"유은혜·정은경, 네 자식이면 백신 맞히겠냐?"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12.01 21:11
  • 댓글 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오른쪽)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소아 청소년에게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유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오른쪽)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교육부에서 소아 청소년에게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유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거센 반발이 예상된다. 연합뉴스

질병청과 교육부는 소아 청소년에게 학교에서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나서 물의를 빚고 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대국민 호소문과 백신 접종률 제고 방안을 발표하면서 "이달 13일부터 2주간 ‘집중 접종 지원 주간’에 돌입하여 이 기간에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단위로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소아 청소년의 백신접종을 자율 선택권을 보장하던 것에서, 이제는 학교장이 희망하면 학생과 학부모의 의사와 상관없이 백신을 접종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심지어 학교에 백신 접종 차량을 보내겠다는 뜻도 밝혔다. 

최근 코로나 신규확진자의 67%가 이미 백신2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이었다고 질병청 스스로 밝힌점을 감안하면, 교육부와 질병청이 백신접종을 중단하기는 커녕, 오히려 소아 청소년에게 백신을 접종을 강력히 권유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백신을 맞은 3명중 2명이 다시 코로나에 신규로 걸렸다는 것은, 백신이 코로나 예방의 효과가 전혀 없다는 증거가 명백한데, 방역당국이 이러한 상식적인 판단을 무시하고 백신 접종을 소아 청소년에게도 강요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이 소식을 들은 많은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에게는 절대 백신을 맞히지 않겠다면서 학부모의 의사를 묻지 않고 학교에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결사 반대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유은혜와 정은경의 대국민 호소문과 관련한 기사의 댓글에는 90%이상이 교육부와 질병청을 비난하는 댓글로 가득찼다.

"니 자식이면 백신을 맞히겠냐?" 라는 원색적인 비난도 쏟아졌다.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피해를 본 시민들이 부둥켜 안고 울고 있다. 전학연 외 63개 학부모 단체가 지난 30일 “소아·청소년 백신접종 반대”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 출처=펜앤마이크 양연희 기자 

-어린학생들 목숨을 담보로 백신 맞추기에는 너무 위험합니다. 한자녀 키우는데. 그냥 코로나 걸리면 부모 본인에게 원망 안하는데 백신 맞췄다가 자녀가 죽거나 식물인간되면 한평생 본인 부모 스스로 원망 하면서 살잖아요. 너무 끔찍합니다.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 정확한 정보도없고 부작용이 발생했을때 치료,치료비도 모두 개인이 책임져야 하는 이 상황 속에서 내 아이에게 향후 어떤영향을 끼칠지도 모르는 약물을 주사하라고..어림도 없는 소리..그리고 이런 상황속에서 정상화만 부르짖는 인간들이 어이가 없을뿐이다...

-고작 대책이란게 그거냐? 안전도 담보하지못하는 백신 맞으라고? 니말대노라면 2차까지 백신 맞은사람들은 왜 걸리냐?

-좀 있으면 겨울방학인데 왜 억지로 애들 전면등교하는데? 1달뒤면 방학이고 내년3월까지 노출조심하고 오히려 훨씬 애들 예방에 좋은거 아니니?이거 걍 상식아님?왜 전면등교시키는데?어차피 니들은 신뢰를 상실해버렸으니까...근데 왜 애들가지고 장난질하냐고!!!이 *******들아!!!니들이 그러거도 인간이냐!!!!   (이상 댓글 무작위 발췌)

교육부와 질병청은 호소문에 "11월 위드 코로나 실시 후 청소년층 확진자가 급증하고, 이번에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출연해 위험요인이 증가했다"는 설명을 곁들이고 있으나, 이는 백신 접종률을 높히기 위한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전면 등교를 명령한 것은 다름아닌 교육부였고, 교육부가 전면 등교로 인해 스스로 코로나 확진의 빌미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또한 오미크론의 위험성 역시 호들갑을 떨 정도로 심각한 것도 아니라는 의견이 많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에 그칠 수 있다는 외국 의료계의 의견도 많이 나오고 상황에서 대한민국 질병청이 의도적으로 국민들에게 근거없는 공포감을 조성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의료인 연합의 의료진과 기타 많은 의사들은 "소아 청소년은 코로나에 걸린다 하더라도 금새 회복되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할 정도로 우려할 만한 상황은 전혀 아니다."라는 평가를 내놓고 있다. 

소아 청소년층의 확진자 숫자가 백신접종을 강요할 만큼 많지 않고, 소아 청소년 층은 설령 코로나에 걸렸다하더라도 치명률이 높지 않고 금방 낫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들이 함께 살고 있는 성인 가족들은 대부분 백신을 접종한 상태여서, 이들 소아 청소년이 백신을 접종할 별다른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백신을 접종해도 돌파감염등으로 인해 별 효과가 없다는 것이 이미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생뚱맞게 학교에서 백신을 강력권고하는 전혀 합리적이지 않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치명률도 거의 없는 연령층을 대상으로, 백신을 강요하는 교육부와 질병청이야말로 심각한 판단력 착오 또는 인권 유린이라는 주장이 강하다. 

백신을 접종하고 사망한 아들의 영정사진을 들고 있는 유가족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 부총리는 “전면등교는 대한민국 일상회복의 핵심인 만큼, 정부는 국민들께 협조와 동참을 구한며 현재 위기를 극복하겠다”며 “학교 안팎의 방역을 한층 더 강화하고 청소년 백신 접종을 높이면서 현재 상황에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겨울방학을 얼마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전면등교를 명령하여 학생들의 확진 위험을 높힌 것은 다름아닌 교육부라는 비판이 나온다. 

심지어 일부에서는 "교육부가 의도적으로 학생들의 백신 접종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확진자가 생길 분위기를 조성한 것일 수도 있다는 의심이 든다." 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관련 기사의 댓글 및 온라인 커뮤니티 학부모들의 반응 역시 대부분 "학부모의 동의 없이 아이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것은 절대 반대"라는 입장이다. 

정 청장은 “12~17살 소아·청소년의 1차 접종률은 46.9%, 접종 완료율은 24.9%”라고 지적하면서 이미 80%가 넘은 성인들의 접종률과 비교해서 너무 저조하다"는 식으로 이야기 했지만, 이는 아무 의미없는 비교일 뿐이라는 평가다. 소아·청소년은 어차피 코로나에 걸려도 거의 피해가 없고 치명률도 낮다면서 애초에 방역당국이 백신 대상자에서 제외했었기 때문이다.

이제와서 갑자기 태세전환을 하여 소아 청소년에게 백신을 접종하라고 강요를 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 학부모들의 대체적인 분위기다.   

이어 정 청장은 “최근 2주간 코로나19에 확진된 12~17살은 총 2990명이며, 이중 접종완료자는 4명으로 0.1%에 불과했고 99.9%는 미접종자 혹은 불완전 접종자”라고 말했으나 이마저도 소아 청소년이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어떠한 이유도 되지 못한다는 평가다.  

거의 대부분 백신을 접종받지 않은 연령대인 12~17살을 대상으로, 코로나 확진자의 접종&미접종 분류가 무슨 의미가 있냐는 것이다. 대부분 접종을 하지 않은 청소년 중에 코로나가 걸린 청소년은 당연히 백신 미접종자인데, 이것이 무슨 백신을 접종해야 하는 이유가 되냐는 것이다. 그나마 국내 PCR검사는 CT값이 높아서 가짜 양성의 확률도 매우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어차피 증상도 미미하고, 치명률도 0인 연령층을 대상으로 왜 이렇게 필사적으로 백신접종을 시키려 드는지 알수 없다는 것이다.  

이미 백신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한 상태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다는 것은, 결국 백신의 효과가 거의 없다는 뜻인데도 정 청장은 이런 부분에 대한 해명없이 별 의미없는 미미한 숫자놀음으로 학부모들을 속이고 있다는 비판도 나온다. 

심지어 정 청장은 이날 소아·청소년의 백신 접종에 따른 부작용은 매우 낮거나 발생하더라도 경미하며, 오히려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위험이 크다고 말했으나, 코로나19의 감염이 백신 부작용 위험보다 크다는 증거는 제시하지 못했다. 또한 정 청장은 소아 청소년들의 코로나 감염 위험의 정도가 모든 소아 청소년들이 백신을 접종해야 할 정도인지도도 증명하지 못했다.  

정 청장은 “소아당뇨, 비만 등 기저질환이 있는 소아·청소년은 코로나19 감염으로 입원, 위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크고, 건강한 청소년의 경우에도 다기관염증증후군과 같은 합병증의 위험이 존재한다”고 말했으나, 기저질환이 있는 소아 청소년이 백신을 맞았을때 부작용에 비하여 얼마나 위험이 큰지 설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 

학부모들에게 쉽고 알아듣기 쉬운 용어로 백신 부작용의 위험을 설명해주고 선택권을 줘도 모자를 판에, 정 청장은 매우 생소하고 흔치 않은 '다기관염증증후군'과 같은 전문적인 병명을 거론하면서 학부모들에게 공포심을 조장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는 대목이다.  

자식의 건강 문제를 끔찍히 생각하는 대한민국 학부모들의 성향으로 보아, 만약 소아 청소년에 대한 백신접종이 단 한 학교라도 반강제적으로 시행되어, 부작용 사례가 단 한건이라도 나온다면, 질병청과 교육부는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최근 군부대 확진의 사례에서 58명 부대원이 집단감염이 생겼는데 그 중 57명이 백신을 2차까지 접종받은 상태였다.  또한 10대 여성이 백신 접종 후 24일 만에 숨졌다는 보도도 나왔다. 

다음은 지난 30일 청와대 앞에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 (63개 단체)의 기자회견 영상이다. 고3 백신 접종 후 사망한 학생의 어머니가 절규하는 장면이 보는 이의 심금을 울린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곰탱이하리보 2022-03-17 23:01:12 (221.162.***.***)
이 듀오 노답임 믿거
fsadrfyd 2022-01-04 09:57:39 (207.244.***.***)
한국민아 등신 개돼지가 아니라면 청와대로 돌진하자.청와대는 딥스 소굴이다.
코로나 백신이 독극물이라는 것은 감기의 변이를 막지 못하는 것이 증명하는 것이다.
백신을 접종하고도 마스크를 쓴다것 ,거리두기를 한다 것 ,백신패스를 한다것은
백신이 아니고 독극물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인증하는 것이다.그러기에 정부요인들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것이고 ,접종했다는 것은 가짜이고 이것이 독극물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코로나를 방어하고 진정한 백신이고 완전하면 정부요인들은 국민들
보다 먼저 접종 했을 것이다,청와대 직원 500명이 국민 몰래 탄저균 예방 주사를 맞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모르는가???그러기에 한국민들은 등신 사육되는개돼지라는 것이다.
박땡땡 2021-12-16 00:59:17 (211.114.***.***)
딥스에 협박당하여 자기 살자고 수백만의 국민을 살해하는데 가담하다니!!
박혜정 2021-12-13 11:27:40 (221.157.***.***)
이사람들 진짜 웃긴다. 화가나고 민주화운동했다던 이유만으로 ... 세력잡으면서 나라꼬라지는 엉망징창......... 공산주의가 따로없다..
방재호 2021-12-10 13:49:41 (207.244.***.***)
문재인 정은경 김부겸이 죽어면 한국 코로나는 종식한다.
유돌이 2021-12-10 11:43:49 (162.210.***.***)
등신 한국민 개돼지들 사육하기 위한 전술이 좌익 빨갱이 술수 국민 청원인 것이다.
청원 백날해도 소용 없다,바보 팔푼이 한국민 길들이는 것이 국민청원이다.
외국을 봐라!!! 청와대, 국회, 방송국을 쳐들어가 점거하고 관련자 척살내야되
5.18광주를 보면 답이 나와 있는 것도 모르는 바보 등신 한국민들아!!!!!!
ㅇㅇ 2021-12-07 22:17:24 (125.187.***.***)
10만명 청원 링크 열렸습니다.
수개표 청원, 10만명 달성할 때까지 계속 시도합니다!
공유 많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22년 1월 2일까지 10만명 달성, 이번엔 꼭 성공합시다!
https://petitions.assembly.go.kr/status/registered/D22C29D2AC245A82E054A0369F40E84E
둘리 2021-12-07 19:01:48 (110.10.***.***)
방금 작은 금액이지만 제 용돈 30000원 이체했습니다. 진실을 알려주셔서 우리 국민들이 깨어날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정희 2021-12-07 17:40:48 (207.244.***.***)
한국은 자유민주주의의 헌법인 국가다, 국회의원 빨갱이들아 헌법에 상충하는
백신패스및 백신강재접종법은 무효다, 빨갱이 국회의원들아 빨갱이 한국 주류언들아
그리고 백신강재 접종에 참여하는 의사 간호사는 현행 살인범이다.
코로나백신은 백신이 아니고 사람을 살상 살해하는 독극물이다.
김정덕 2021-12-07 11:49:47 (207.244.***.***)
한국의 딥스 하부 조직의 목줄을 조이는 날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알고 있는가
문재인 정은경 김종인 이재명 윤석열 김부겸 홍준표 유승민 김무성등 이들의 목줄은
딥스가 멸망하는날 끝날 것이다, 노무현 매장지를 보면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가???
생각해 봤는가????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