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석 칼럼] 야합에서 통합의 정치로!
[박대석 칼럼] 야합에서 통합의 정치로!
  • 박대석 칼럼니스트
    박대석 칼럼니스트
  • 승인 2021.11.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합 없이 미래도 통일도 없다. 부채 없는 큰 용광로 될 자 누구인가?

이런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정치인들의 분열과 야합의 정치에 놀아나서는 안 된다. 정권교체, 정치교체로 대통합의 나라가 되어야 한다. 윤석열 후보는 정치적 부채 없어 야합이 아니라 통합을 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다.

윤 후보는 국민, 지역, 이념, 세대 등 물리적, 화학적 결합의 용광로가 되어야 하고 국민의힘은 대통합의 강을 건너기 위한 임시방편의 훌륭한 뗏목이 된다. 사람과 민족 그리고 국민을 헷갈리게 하는데 속아서는 안 된다.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경제 시대에 초일류 국가로 가는데 놓쳐서는 안 되는 절호의 기회다. 이제 한국도 미국, 일본, 중국처럼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라 패권적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정치를 해야 한다. 그리고 국민은 황운하 의원처럼 많이 배우고 돈 많이 있어야 하며 늙으면 안 된다.

경제는 기업에 맡겨야 한다. '경제대통령'을 자임하고 경제를 건드리고 무엇을 해보려는 순간 경제는 엉망이 된다. 글로벌,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경제 시대에 뒤떨어진 시대착오적 망상이다. 현 여권이 집권한 후 '부정선거'라는 단어조차도 단 한 번 언급한 일이 없다. 왜일까?

용광로는 모든 것을 녹여 더 강하고 단단한 물질로 만들어 준다. / 이미지 출처 flickr 에서 세계 최대 용암호 모습

▲ 야합과 통합의 차이 그리고 사례

통합은 각자의 인격 구성요소가 조화로운 구조를 이루어 하나로 합치는 것을 말한다. 당연히 통합 후에 좋은 일이 많아진다. 야합(野合)은 말 그대로 중국 춘추시대에 노인이 들판에서 나물 캐는 어린 소녀를 강제로 범한 데서 유래된 말이다. 흔히 옳지 못한 목표 아래 어울리는 것을 의미한다. 남녀로 보자면 사랑도 없고 격에도 맞지 않으면서 욕정만을 해소하기 위한 관계다.

정치에서 야합과 통합의 차이는 무엇일까? 정치인들이 국가를 위한다는 대명제 하에 서로 다른 방법론을 하나로 타협하여 뭉치는 것을 통합이라 한다.

반면에 야합은 정치인과 당이 서로의 정체성, 철학과 이념 등은 그대로 유지한 채 단순히 권력을 잡기 위하여 국민의 눈을 속이고 임시방편으로 합치는 것이다. 권력욕 해소를 위하여 임시 계약하여 억지로 짝을 맺는 것이다. 그래서 권력을 움켜쥐는 목표가 달성된 이후에는 지분 정리가 되지 않아 국정이 혼란스러워지고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 한국의 정치사에서 통합은 없었고 정치공학적인 야합만이 포장되어 늘 선거 때마다 있었다.

1987년 김영삼-김대중 후보 단일화, 1997년 김대중-김종필(DJ) 연대, 2002년 노무현-정몽준 후보, 2012년 대선 국면에서 문재인-안철수의 단일화였다. 1987년, 2012년엔 실패했고, 1997년과 2002년엔 성공했다. 단일화 실패는 패배로, 성공은 집권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단일화로 집권한 김대중 전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시절 모두 나라는 정치, 지역, 이념 등으로 더욱 분열되었다.

▲ 과거에는 시대정신을 반영한 통합(統合)이 아니라,

정치인들이 권력을 잡기 위하여 정치공학적으로 야합했기 때문이다. 그 분열의 흔적, 상처는 지금도 아물지 않고 더 덧나서 고름이 찍찍 나오고, 나라 썩은 내가 진동을 하고 있다. 문재인 정권 들어서는 대깨문, 팬덤 등 진영구축과 분열 상황이 갈 데까지 가서 극(極)에 달했다. 지금 대한민국은 찢어질 대로 갈라져서, 총만 안 들었지 내전 상황이나 다름없다.

영남과 호남을 넘어 충청 등 지역 간, 세대 간, 성별, 보수와 진보, 반일과 친일, 종북과 반공, 친중과 친미 등도 모자라 최근에는 종부세 납세자와 비 납세자, 국토 보유세 등을 놓고 토지소유자와 무 소유자까지 철저하게 갈라놓는다.

같은 나라에 살 뿐이지 친구, 친척, 직장 동료 등과 정치에 대한 말 한마디, SNS 글 한 줄 잘하지 못하면 원수지간이 되는 무서운 나라가 돼버렸다. 용서가 없다. 국민이 정치인들이 바라는 이간질에 놀아나 화합하지 못하고 서로 다투는 세상이 되었다. 이런 상황에 밝은 미래가 있겠는가?

권력 기관들은 국가와 국민이 아니라 권력에 충성하는 주구(走狗, 개)가 된 지 오래다. 삼권분립은 무너지고 공정과 상식, 정의는 선택적으로 진영에 입맛에 따라 악용되고 있다. 선관위는 부정선거 의혹을 감추기 급급하고 대법원은 법을 정면으로 어기며 부정선거 소송을 뭉개고 있다. 한 대법관은 사건 관련자가 이발소와 식당을 오가게 하며 사법거래 의혹받으며, 이발소 출입자가 주도한 화천대유에서 검은돈을 받아도 문제없는 세상이 되었으며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도망가는 나라가 되었다. 나라가 기초부터 허물어지고 있다. 야합과 분열 정치의 결과다.

▲ 마르크스보다 더 철저하게 분열 책동을 한다.

공산주의자들이 종국적으로는 1인 독재를 하기 위하여 노동자와 사용자, 영주와 농노, 평민과 귀족, 공산당원과 비당원, 부르주아지와 프롤레타리아로 나누어 계급투쟁으로 국민을 분열시킨다. 좌파 정치인들은 이런 못된 짓을 국내 정치에 갖다 붙여서 악용한다. 국민을 분열시켜 표를 쉽게 얻으려고 마르크스의 '공산당 선언' 중 안 좋은 부분만 철저하게 실천한다.

국민이 화합하고 통합하면, 실력 없이 오로지 권력만 탐하는 좌파 정치세력들은 설 자리가 없어진다. 그러니 국민을 쪼갤 대로 쪼개서 싸움을 시키고 선동하는 것이다. 요즘도 그런 일이 뻔뻔하게 매일 벌어지고 있다. 자기 진영에 동조하지 않으면 무조건 친일, 토착 왜구, 반미, 전두환 등 세력으로 몰아붙인다. 반동분자라는 말을 대놓고 못 할 뿐이다. 공산주의자들이 하는 행태 그대로다. 그런데 치졸한 그 수법이 제법 먹히니 슬픈 코미디다.

대표적으로 일부 강성 노동조합은 무조건 파업을 하고 길거리로 나와 정치투쟁을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풍토가 조성된 지 오래다. 대화를 하고 타협을 하면 노조 자체 내에서 선명성을 잃어 버틸 수가 없는 형국이 되어 버렸다. 심지어 정치세력과 결탁하여 정치투쟁을 대놓고 하고 있다. 오죽하면 삼성과 현대가 수십조 원을 투자하는 무인자동차 공장 등을 미국에 세우기로 하였을까?

▲ 사람(人間)과 민족 그리고 국민을 분간 못 하게 한다.

사람이 모여 민족이 되면서 국가를 만들면 납세, 국방 의무 등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자가 국민(시민)으로서의 권리도 가지게 된다. 의무를 다한 국민이 헌법에 따라 국민의 주권을 공정한 선거로 위임하고, 깨끗한 선거로 정권을 잡은 자는 그야말로 국민의 대리인으로서 법에 따라 국정을 펼쳐야 한다. 의무를 다한 국민보다 북한의 김정은이가 더 중요한 민족이 되는 나라가 되었다.

그러니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5·18 당시 혼란 상황에 북한의 남침 위협을 막은 공(功)도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은 '전두환 씨'가 되고, '사망'으로 부른다. 통일을 가로막고 엄청난 인명피해와 금수강산을 초토화한 원흉들인 북한의 김정일, 김정은은 '오 나의 주석님. 위원장님'으로 우러러 부르고, 사망하면 슬피 울면서 꽃을 갖다 바치며 조문을 하는 등 요란을 떠는 사람들이다.

중앙일보 동영상 캡처
중앙일보 동영상 캡처

도대체 북에서 넘어온 간첩들이 아니라면 무슨 역사와 무엇을 보고 배운 사람들인지 알 수가 없다. 그렇게 추앙하는 북으로 몽땅 왜 안 가는지 이해를 못 하겠다. 우리가 모르는 역사, 우리가 알 수 없는 교육을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받았는지 알 수 없는 일이다.

그런데 그 궁금증을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시원하게 풀어주었다. 윤석열 지지자들은 대부분 저학력, 빈곤층, 고령층이기 때문이란다. 죄송하다. 당신들은 많이 배우고, 부자고 젊어서 그렇다는 것을 몰랐다. 영원히 늙지 않길 바란다.

아마 제2의 정동영 노인 폄하 발언 이상으로 황운하 의원의 페이스북 글은 이번 대선에서 영향이 클 것이다. 아니 이 한마디로 이번 대선은 끝났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의 환상적인(?) 발언이다. 2004년 열린우리당 정동영 의장은 "(이 번 총선에서) 60대 이상 70대는 투표 안 해도 괜찮다”라며 “(투표일에) 그분들은 집에서 쉬셔도 된다”라고 말했던 DNA가 잘 이어지고 있다.

아무튼, 노태우, 전두환 두 전직 대통령은 묻힐 곳을 찾지 못해 헤매는 이상한 나라에 우리가 살고 있다. 모두 국가와 국민, 민족, 사람을 분간하지 못하여 일어나는 일이다. 아니 이 나라에 불순분자들이 골고루 섞여서 활개를 쳐도 놔두는 나라 꼴이 되었기 때문인가?

▲ 그리고 권력을 위임받은 정권은,

정권은 의무를 다하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 그리고 자유를 지켜주어야 한다. 그런데 좌파정권들은 사람과 민족, 국민을 교묘하게 분간하지 못하게 하며 민족 안에 슬쩍 북한을 넣어 누구를 위하여 국가가, 정권이 있는지 헷갈리게 하고 있다. 그들이 왜곡된 해방 전후사에 갇혀있고, 낡은 이념, 북한의 '우리 민족끼리' 수준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세계질서 흐름을 모르고 역행하면서 반일, 반미, 종북, 굴중(屈中) 노름이나 하면서 표를 모으려 하는 것이다.

따라서 국민을 분열시키고 야합하고 나아가 부정한 선거를 통하여 권력을 잡은 세력은 국가의 예산, 인사 등 모든 것을 전리품으로 알고 주인행세를 하게 되어있다. 그리고 사탕발림의 보여주기식 정치로 나라의 미래는 아랑곳하지 않고 오로지 권력을 연장하는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아 결국 나라는 서서히 망하게 되어있다.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잘 나가던 중남미 등 라틴아메리카의 니카라과, 볼리비아 등 많은 나라가 반독재, 반미, 반제국주의, 반자본주의 등을 외치며 들어선 좌파정권이 나라 경제 등을 거덜 냈다. 대학 나온 여성들이 먹을 것을 해결하려고 몸 팔기 위하여 거리를 배회하고 있다.

무능력, 부패 좌파정권들이 정상적인 선거로는 안되니 부정선거 등으로 장기집권을 하기 위하여 나라를 절단 내는 모습을 전 세계인에게 생생하게 보여주는 사례들이 널려 있다. 브라질, 러시아 등은 물론이고 한국산 장비를 사용한 이라크와 DR콩고 키르기스스탄에서는 부정선거로 대통령이 사임하는 등 혼란에 빠져있다.

▲ 자연자원 빈국인 한국은 우수한 인문자원으로 10위 권의 경제대국을 만들었다.

그야말로 국가와 산업의 역군들이 피땀 흘려 만든 기적 같은 성취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경제 시대는 영토 크기, 인구, 자원과 관계없이 한국이 가장 앞설 수 있는 분야이다. 우수한 인력과 세계 최고의 최첨단 IT, 기술 등을 시험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밸리)를 갖춘 나라다. 어떤 최첨단 기술도 우수한 IT 인프라를 가진 한국에서 상용 전 테스트를 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다.

홍익인간의 나라 대한민국이 세계 정상, 초일류국가가 될 절호의 기회가 온 것이다. 나아가 세계 최강의 1,2위 국가인 미국과 일본이 한국과 같은 자유민주주의 정체성을 가지고 포괄적 전략적 동맹, 동반자 등 탄탄한 한미일 삼각 동맹(?)을 유지하며 발전시키고 있다.

그런데 좌파 정치는 거꾸로 가고 있다. 50배 이상의 경제력 차이가 벌어지는 북한, 글로벌 리더 국가로서의 강압적 외교와 미국의 십 분의 일도 없는 자유민주주의 철학 부재인 중국에 무슨 이유인지 쩔쩔매며 끌려가고 있다. 더구나 두 나라는 한국과는 도저히 깊게 결합할 수 없는 공산주의 국가들이다. 중국과는 이웃해 있고 경제, 문화 등 유대가 있어, 상호주의 원칙으로 잘 지내면 되는데 말이다.

또 현 집권 정치인들은 글로벌 세상에 우물 안 개구리처럼 오직 권력만 연장하기 위하여 나라를 분열시키고 있다. 이래서는 나라의 밝은 미래도 없고 남북통일도 없으며 국가의 생존도 위험하고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초일류 국가 달성은 물 건너갈 수밖에 없다.

대한민국이 발전하려면 가장 먼저 국론이 통일되고 나라 안이 대통합 되도록 해야 한다. 단순하게 정권을 잡기 위한 야합 수준의 연정, 연합, 합당만으로는 안 된다. 그동안 정치세력이 야합한 것은 오랜 정치적 뿌리와 배경, 추종세력을 배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홍익의 나라 대한민국을 하늘이 도우려는지 전혀 정치적 배경과 부채가 없는 정치 신인이 대통령이 될 기회가 왔다.

▲ 윤석열 국민의 대선 후보다. 홍익인간이 내준 거대한 용광로다.

윤 후보는 대통령이 되거나 안되어도 정치적 부채가 전혀 없는 희한한 정치인이다. 이 시대가 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통합을 이룰 하늘이 준 선물이라고 여기고 싶다. 윤석열 후보도 인간인지라 일반인처럼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대한민국 정치사에 정당의 연고 없이 정치 시작 5개월 만에 50%에 근접한 국민 지지를 받는 대통령 후보는 전무후무할 것이다.

윤석열 후보에게 국민의힘 당은 대통합의 나라로 가기 위한 임시방편의 뗏목과 같은 존재이다. / 출처 flickr

윤 후보는 지역, 세대, 보수와 진보 등 국민을 화학적, 물리적 통합을 할 수 있는 거대한 용광로다. 그리고 국민의힘 당은 대통합의 나라로 가는 강을 건너기 위한 임시방편의 훌륭한 뗏목이다. 강을 건넌 후 뗏목을 대수선하여 마차로 만들어야 한다.

이제 대한민국 국민이 윤석열 후보를 이용하여 대통합을 이루어야 한다. 윤 후보가 호남,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김동연 전 총리, 정의당 심삼정 후보, 심지어 허경영 후보와 통합하여도 권력을 잡기 위한 그동안의 사례처럼 임시 야합이 아니라 국민 대통합을 이루는 진정성과 순수성을 이루고 유지할 수 있다.

국민 대통합이 되면 모두 신나게 일하고 일한 만큼 대가가 돌아오고 애우는 소리가 아파트마다 울려 나오며 중산층이 두툼한 나라 국민의 삶이 윤택해지는 나라가 된다. 공정과 상식이 살아있는 나라가 된다.

한미일 등 자유민주주의 최강국가와 단단한 포괄 동맹으로 항구적인 자유 평화를 유지하여 중국, 러시아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으며 북한과는 저절로 시간을 가지고 자연스러운 통일 맞게 된다. 노벨상을 수상자가 일 년에 수명씩 나오고 최첨단 기술과 인력을 보유한 세계 최강국으로 홍익인간의 이념을 전 세계에 펼치는 나라가 된다. 윤석열 후보가 대한민국에 유력한 대권 후보로 나선 것은 대통합을 바라는 대한민국 민심을 하늘이 받아준 것이라고 억지로라도 해몽하고 싶다.

이제 한국의 정치도 세계를 쥐락펴락했던 미국, 일본, 러시아, 중국처럼 우물 안 개구리가 아니라 패권적 시각으로 펼쳐야 한다. 공부하고 민심을 겸허히 들으며 안목을 넓혀야 한다. 거대담론이 필요하다. 인생은 유한하다, 찰나와 같은 권력의 달콤함, 부귀영화는 헛된 춘몽일 뿐이다. 엘리트 정치인들이 나라를 위해 봉사는 못 하더라도 나라의 앞길에 걸림돌이 되어서는 안 된다.

특히 대통령 등 정치인이 경제에 관하여' 경제 대통령'을 자임하며 억지로 무엇을 이루려 하면 절대 안 된다.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는 계획 개발경제가 필요하고 성공했다. 하지만 지금처럼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경제, 글로벌 경제, 복잡 다변한 경제 시대에서는 정부, 관료들이 현장 기업을 따라갈 수가 없다.

이재명 후보가 경제 대통령을 외치며 과감하게 경제에 손을 대는 순간 경제는 절단 나고 나라는 엉망이 될 것이다. 대통령 등 정부는 청년들의 창업, 기업들이 정치, 외교 및 안보 불안 없이 기술개발, 투자, 수출입 등을 할 수 있도록 규제 완화 등 환경을 만들어 주는 일에만 집중하면 된다. 이재명 후보의 '경제 대통령' 구호에 겁이 덜컥 난다.

▲ 부정선거 대비 철저히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정권교체, 정치교체와 더불어 대통합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번 대선에서 부정한 방법의 여론조사 조작과 부정선거가 없어야 한다. 지난 4·15 총선은 총체적인 부정선거였다. 머지않아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일이다.

민주주의의 시작은 공정한 선거에서 시작한다. 선거 중립내각, 최소한 선관위원장과 선관위원을 중립적인 인사로 교체, 사전선거 폐지, 국민 공정감시단 투입 등 부정선거 대비에 빈틈없이 해야 한다. 지난 5년 동안 해온 일을 돌이켜 보라, 권력을 잃지 않으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권력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현 여권에서 집권한 후 부정선거라는 단어조차도 단 한번 말하는 일이 없다. 왜일까? 가만히 생각해보면 이들에게 권력 확보와 유지에 부정선거처럼 손쉬운 일도 없다. 더 이상 속지 말고 당하지 말아야 한다. 알고도 또 당하면 안 된다.

칼럼니스트 박대석

 

중앙대 경영학 석사, 은행, 주택금융공사, 국제무역사, 부동산개발전문인력 출신의 금융전문가

바른역사회복국민운동본부 사무처장 및 5개은행 연합회 사무총장 및 회장 역임.

현, 한국디지털자산금융협회 설립추진위원장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