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론조사 대부분 조작 가능성"
"요즘 여론조사 대부분 조작 가능성"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08.27 14:2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후보 지지율 모두 조작 가능성.. 조사기관 멋대로 사기쳐도 아무도 몰라, 별도 감시기관도 없어

문재인 지지도 조사가 조작으로 드러난 가운데, 요즘 발표되는 모든 여론조사가 조작의 가능성이 있다는 심각한 문제가 제기됐다.  

본지는 최근 여론조사기관과의 전화통화, 각종 제보, 영상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 요즘 주류 언론을 통해 나오는 문재인 지지율, 각당 후보 지지율, 대통령후보 선호도, 적합도 등이 모두 조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 

1. 여론조사기관을 아무도 감시하지 않는다.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여론조사회사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발표하는 대통령 지지율, 후보 지지율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은 많아도, 누구도 여론조사기관을 찾아가 발표된 결과에 대한 근거자료를 내놔보라고 요구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중앙선관위가 나서서 민간 여론조사기관의 결과발표에 대해 딴지를 걸고, 눈을 부릅뜨고 일일이 감사를 않는다고 한다.

결국 아무도 여론조사기관의 여론 결과 발표에 대해 규제를 하거나 감시를 하지 않는다는 것은 충격적이다. 조작의 가능성이 열려있는 것이다.  

2. 여론조사기관은 그냥 민간사업자 , 공식적으로 신뢰할 근거 전혀 없어

여론조사기관들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적인 기관이 아니라 그냥 민간 회사이다. 사무실과 3명 직원만 있으면 선거여론조사를 할 수 있다. 대부분 영세하게 운영되며, 여론조사를 진행하는 기계들은 대부분 렌탈해온 장비들이다.  

시민들은 여론조사결과가 이상하다고 의문은 갖지만, 조사 방법과 과정을 공개하라고 일일이 찾아가 항의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공기관이면 정보공개청구라도 하겠지만 여론조사기관은 민간회사이기 때문이다. 

언론사와 여론조사기관이 짜고 결과를 조작하면 효과가 아주 좋다. 여론조사기관은 공정한척 하면서 표본숫자, 오차범위, 표준편차 등을 읊으면서 조작된 결과를 내주면, 언론사는 호들갑 떨면서 해설을 곁들여 가짜 여론으로 국민들을 세뇌 학습 시키는 식이다. 아무도 여론조사기관을 감시를 하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시나리오다. 

3. 직접 여론조사기관 당사자들에게 물어보니 

한국갤럽은 아무도 자신들을 관리 감독하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특별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이상, 누구도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감사를 하지 않는다." 라는 것이다. 감사를 받을 의무 자체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아무도 여론조사를 의뢰하지 않더라도, 매주 한번씩 여론조사를 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언론사와 짜면 원하는 여론조사를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결과가 나오도록 할 수도 있다는 의심이 드는 대목이다. 왜냐하면 아무도 추후 감사를 하지 않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국회에서도 여론조사기관의 데이터를 5년 의무보관하라는 법안을 발의한 적이 있었으나 국회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국회가 의도적으로 여론조사기관의 조작을 조장하고 있다고 볼 수 밖에 없다.

결국 누구의 제지도, 감시도 받지 않으니, 표본집단 1000명이 공정하게 선정되었는지, 알 수가 없다.  

본지는 한국갤럽 외에도, 리얼미터, 여론조사공정, 엠브레인퍼블릭,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 한국사회여론연구소 등에 일일이 전화를 걸어 "1.여론조사 결과발표 이후 감사를 받는지, 2.여론조사 데이터는 보관하는지, 3. 결과에 의혹이 있으면 직접 방문해도 되는지" 등에 대해 문의를 했다. 

결과는 놀랍게도 단 한군데도 감사를 받는다는 곳은 없었고, 전화를 안받거나, 잘 모르겠다는 응답이 대부분이었다. 

 

4. 여론조사기관의 조작은 중범죄 

국민들은 여론조사기관의 결과를 철썩같이 믿고 있었다.

최근 한국갤럽이나 리얼미터 등을 비롯하여 언론에 자주 등장하는 여론조사기관이 마치 공공기관 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다. 여론조사기관은 그냥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설립된 개인회사들이다.  

여론조사 한 두건으로 나라의 대통령 후보가 되고, 국회의원 후보가 된다. 정당의 당대표도 될 수 있다.  특히 여론조사기관은 국민의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여론조사를 조작했거나 부정한 행위가 있었다면 이는 중범죄에 해당한다. 관련 법안 재정비가 필요해 보인다.

문재인 지지율과 민주당 지지율은 가짜일 확률이 있다.  이낙연 이재명 윤석열 최재형 지지율 다 가짜 일 수 있다. 

왜냐하면 가짜가 아니라는 증거가 없기 때문이다. 누구하나 여론조사기관을 감시하지 않는데, 국민들이 여론조사기관의 발표를 믿어줄 이유가 없다. 

이들 여론조사기관은 결과를 조작을 하지 않을 때보다, 조작을 해서 얻는 이익이 더 많을 수 있기 때문이다. 

 

5."이젠 아무도 여론조사 안믿어".. 검찰 수사 가능성도

여론조사기관이 여론을 조작하는 방식은 다양할 수 있다. 

대통령의 지지율을 코로나 방역과 연계해서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정치방역을 유도할 수도 있다. 코로나 방역을 잘해서 지지율이 올랐으며, 국민들은 정부의 방역을 찬성한다는 식의 의도된 결론을 낼 수도 있다. 

또는 조작의 티가 나지 않도록 적당히 속이면서, 1년 내내 지지율을 조작할 수도 있다. 임기말이 되도록 지지율을 떨어뜨리지 않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 있다. 그 반대로 지지율을 갑자기 떨어뜨려 하루아침에 탄핵 정국을 만들 수도 있다. 

아무도 여론조사기관을 감시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또, 대부분 국민들은 자신의 실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여론조사결과에 대해 소송을 걸거나 직접 항의방문을 하지 않는다.  

6. 여론조사조작은 부정선거의 가장 중요한 첫 단계

처음부터 누군가 기획해서 중소형 여론조사기관에서 갑자기 조작된 높은 지지율을 발표한 다음, 두세군데에서 지원사격(비슷한 여론조사결과를 발표)을 하고, 주류 언론 두세군데에서 반복적으로 기사를 쓰면 실제 여론이 형성된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 사이에서도 여론조사 조작은 선거조작의 첫단계라는 의심을 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최근 발각된 여론조사 ARS응답 조작 영상에서는 여론조사기관이 조사대상을 임의로 선정하여 조사결과를 조작하는 과정이 나온다. 특정 연령, 특정 지지층, 특정 지역 등은 표본조사에서 배제하여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다. 

심지어 ARS가 아니고 조사원이 직접 전화를 한 경우에도, 특정 지지층에 대해서는 조사원이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는 장면도 발각됐다. 

이제 점점 아무도 여론조사를 믿지 않게 될 것이며, 일정한 계기만 마련되면 여론조사기관에 대한 대대적인 검찰의 수사가 진행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는 사람들도 많다. 여론조사 조작은 대한민국 전체를 일순간에 망가뜨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계속)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유대한 2021-09-22 23:26:21 (116.39.***.***)
FN투데이는 대한민국과 자유민주주의편입니까? 아니면 북한 개정은이편입니까? 입장을 분명히 하세요! 개정은이 편을 들거면 지금 당장 폐간하고 월북하세요!
장은아 2021-09-08 14:30:50 (49.237.***.***)
우와 역시 fntoday! 누가 이런걸 까주나요 공중파만 보고 우리나라엔 조중동이 있어서 괜찮다 라고 말하는 개돼지 천지에서 속터져 죽는줄 알았습니다
시우 2021-08-31 01:44:01 (119.148.***.***)
https://m.blog.naver.com/retelcom 이 블로그와 https://m.blog.naver.com/playing890 이 블로그 참고바랍니다:)
이경준 2021-08-29 17:37:36 (59.7.***.***)
이건 기사와 상관 없고 음모론에 가까운 의견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뉴스타운 기사대로 노무현 때도 전자개표기를 들여온 김대중 때문에
부정선거가 발생한 것이 맞았다면..
IMF 는 그림자 정부에서 의도적으로 일으킨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FEAT. 조지 소로스)
IMF 발생 전 빌더버그 회의때 김영삼 김대중 대통령이 참석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빌더버그 회의 참석자는 차기 정부의 수장이나 비중있는 역할을 합니다
- 2019년 빌더버그 참석자 폼페이오&쿠쉬너 => 차기 미 대통령 폼페이오)
합의는 어느정도 되어 있었던 것으로 봐야 하겠고
Jeff 2021-08-29 02:32:54 (91.175.***.***)
대체 야당은 뭘 하나? 거기는 뭐하고 노는 곳인가? 준석이가 깽판을 치면 최고 위원들이라도 나서야 하는 게 아닌가?
최고요 2021-08-28 00:35:05 (211.215.***.***)
증거영상입니다.
나도 이 여론조사 받았는데 민주당 지지안하니까
끈어지더군요ㅋㅋㅋ

https://youtu.be/2D1lhxQZcr0
여론조사 마사지 증거영상
디컴파일러 2021-08-27 18:16:48 (218.154.***.***)
돈 이면 나라 팔아 먹을 놈들 좌파가 이렇게 무서운줄 미쳐 몰랐네요. 북한이라는 적을 앞에 두고 이게 머 하는 짖인지. 북한 적화통일에 지들이 동조 해서 돈 벌이 하다 나중에 나라 없어지면 숙청 되는지 모르네 . 이래서 전쟁 후에 태어난 자유가 너무 당연히 살다보니 자유의 소중함을 모르는 거구나.
koreafirst 2021-08-27 15:40:21 (220.120.***.***)
여론조사 개인업체들 상당수 좌익이 주인일 가능성 의심됨…리석기가 정의당 관련 선거 업체 운영했었다는 사실 상기할 필요 있음…철저한 감시와 수사의뢰 필요하다고 봄. 해외에선 낡은 수법 쓰는 경우도 많음.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