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 최문순에 의도적 접근? "미국 망가뜨린 수법 그대로 한반도에 적용 의혹"
중국공산당, 최문순에 의도적 접근? "미국 망가뜨린 수법 그대로 한반도에 적용 의혹"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04.21 00:40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민망, 강원도 포함한 전국 지자체 뿐만 아니라 국내 언론사도 헤집고 다녀"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인터넷 신문 인민망의 한국 지사장 저우위보씨가 이미 2014년 명예강원도지사에 임명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반중정서가 예사롭지 않은 가운데, 대한민국에 진출해 있는 중국계 언론사가 도마위에 올랐다. 이들은 대부분 중국공산당의 기관지 역할을 하고 있어, 중국공산당의 대 한반도 공작 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 

특히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 신문인 인민망의 한국 지국장 "저우위보"(周玉波 | Zhou Yubo)가 의도적으로 최문순 도지사에게 접근해 강원도의 각종 친중 행보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20일 신세기TV를 비롯한 복수의 정보통에 따르면, 인민일보의 한국 지국장이던 저우위보가 강원도지사 최문순에게 양양 국제공항을 중국에 홍보해주겠다고 접근한 후 최문순 도지사의 환심을 샀으며, 이후 10여년간 최문순 도지사의 친중 행정에 영향력을 행사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왔다. 

복수의 정보통에 따르면 저우위보는 양양 국제공항을 중국의 중소도시에 소개해 주는 등 최문순 도지사의 환심을 사면서, 2014년에는 명예 강원도지사에도 위촉되기도 했다.

전국 정관계 인사들과 로비를 통해 각종 협약과 계약을 따내고 있는 저우위보. 반중정서가 들끓고 있는 가운데, 중국공산당 기관지가 무리하게 한국 정관계를 헤집고 다닌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또한 그녀는 그 당시 한중 관계 훈풍을 타고 전라남도를 포함한 10여개 지자체, 서해와 동해안권 경제자유구역청, 한국해외홍보원 등 다양한 정부기관과 어울리며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신세계 TV는 보도하고 있다

그녀는 2015년 서울시 명예 시민으로도 위촉되었으며, 이는 당시 박원순 시장의 친중 행보와도 무관치 않다는 평가도 나온다.

당시 박원순 시장은 한국은 중국에 붙어가는 파리에 비유하면서 중국만 믿으면 된다는 식의 어처구니 없는 발언을 했던 시기와 일치한다. 

지자체장에 접근해 각종 제안을 통해 친중정책을 도모하려는 의도를 드러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중국공산당 기관지 계열 인민망

국제 관계 전문가들은 중국공산당이 중국 여성을 이용해서 각국 고위급 인사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해 갖가지 방법으로 로비를 하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고 입을 모은다.

일각에서는 "일개 공산당 기관지 인터넷 계열사인 인민망의 한국지사가 무슨 힘이 있어서 정관계 인사를 두루두루 만나 협약을 맺느냐?" 라면서 "이는 지자체가 그만큼 사대주의에 빠져서 중국공산당의 입김에 그대로 놀아나는 행태를 보여준 것으로, 지금부터라도 주민들이 반대하는 쓰잘데 없는 친중 사업은 신속하게 취소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중국공산당, 중국 여성을 정관계 로비에 적극 활용한것 들통 

전문가들은 "미국의 정관계 로비 사건에는 중국공산당이 파견한 여성이 연루된 경우가 많고, 심지어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의 임원급 인사도 중국 여성들에게 약점을 잡혀 있거나 실제로 부부 관계를 맺고 있다" 라고 입을 모은다. 

일각에서는 "중국공산당이 자국 여성을 이용해 세계 각국 정관계에 로비를 하고 있다." 라면서 "이는 정상적인 외교 방식 아닌 악의적이고 치졸한 수법으로 이미 세계적으로 악명이 자자하다." 라고 분석한다. 

미국 하원의원 스왈웰의 여자친구가 중국 공산당의 스파이로 밝혀졌다. 중국 여성은 현재 도망 중이다.
미국 하원의원 스왈웰의 여자친구가 중국 공산당의 스파이로 밝혀졌다. 중국 여성은 현재 도망 중이다.

신세계 TV는 또 인민망 측이 한국 곳곳을 드나들며 강연 인터뷰 마케팅 행사등 한국내 모든 행사와 사업에 관여했는데 한중 문화교류행사도 연간 10회이상 개최했으며, 지금까지 이런 저런 친중 행보를 대한민국 내에서 활발히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시기는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언론사가 친중 논조로 바뀐 시기와 맞물리면서 중국공산당의 스파이들이 국내 주요 언론사를 매수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나온다.

특히 저우위보는 물론이고 싱하이밍 중국대사는 국내 대부분의 주요 방송사 및 신문사 발행인과 회장 등과 접촉을 하면서 중국공산당 차원에서 대한민국 언론사에 대한 친중 작업을 하고 있다는 것이 언론계에 공공연히 떠돌고 있다.  

빅텍 중에서도 특히 좌파 성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페이스북 CEO의 부인도 중국여성이다.
빅텍 중에서도 특히 좌파 성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페이스북 CEO의 부인도 중국여성이다.
중국계 여성이 의도적으로 정관계를 비롯한 기업가에게 접근한다는 외신의 보도는 무수히 많다. 

실제로 최근 10년간 국내 언론사의 논조가 일사분란하게 친중으로 급변한 것도 중국 공산당의 로비와 무관치 않다는 제보는 수도 없이 들어오고 있다. 메이저 급 언론사는 물론이고, 중소형 인터넷 언론사에도 중국 공산당이 로비를 통해 친중 성향의 논조를 주문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역시 중국 관련 섹션을 특별히 개설해 주고, 중국 매체인 봉화망, 인민망 등의 신문과 뉴스 제휴 검색을 맺기도 했다. 네이버는 중국 외에는 특별히 특정 국가의 섹션을 개설해 준 적이 없다. 

특히 저우위보는 2017년 중국 북경에서 열린 인민망 10주년 기념식에서, 자신이 한국에서 수행하는 침투 성과를 자랑스럽게 소개하기도 했고, 당시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고위급 인사가 이를 매우 칭찬했다는 보도도 나와있다. 

강원도와 중국의 일대일로는 무슨상관? 언제부터 왜? 

사드 사태로 2017년 부터 관계가 일단 끊어지면서 강원도에게 자우위보가 약속한 한중 관계의 활성화는 무산되는 듯 했다.

그러나 2018년 북한과 가장 근접한 거리에 있는 중국 지린성의 대표단이 강원도를 방문했으며, 당시 최문순 도지사는 이들과 낮에 술을 마신 후 만취상태로 도의회 청문회에서 답변을 하다가 정신을 잃기도 했다. 이듬해 최문순 지사는 지린성을 방문했다. 당시 최문순 도지사는 해상일대일로는 물론 동해 북부선으로 대표되는 육상일대일로, 그리고 중국문화타운 등을 추진한다고 명확히 밝히기도 했다. 

중국문화타운이 지금의 차이나타운이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차이나타운은 사실상 2018년 부터 논의가 시작되었다는 것이 정설이다. 저우위보는 계속해서 강원도에서 한중마라톤대회, 한중 미디어 포럼 등 중국과 관련된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데 핵심 고리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제 정세 전문가들은 "특정 국가에 대해 지나치게 우리나라의 땅을 제공하고 각종 편의를 제공해 주는 것은 옳지 않다." 라면서 "우리가 중국의 속국인것 마냥 지나치게 중국의 편의를 봐주는 강원도의 행보는 이때부터 정상이 아니었던 것 같다." 라고 입을 모은다. 

심지어 2019년 강원도 차이나타운 런칭 행사에 참석한 중국 공산당 천창 중국 빅데이터 부주임은 "문화는 일대일로 건설의 중요한 요소로, 강원도 차이나타운은 중국의 문화적 우수성을 해외로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매개체이자 시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이미 중국공산당과 강원도는 강원도 차이나타운 건설이 중국의 일대일로 건설의 일환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가 되고 있다. 

최근 논란이 일자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차이나타운이 아니라 한옥단지라는 둥, 강원도의 세금이 한푼도 들어가지 않아서 괜찮다는 둥, 강원도 차이나타운 관련 언론의 보도가 가짜뉴스 라는 둥 다소 황당한 해명을 내놓아서 빈축을 사고 있다. 

최문순 도지사는 우한페렴이 발생하자 강원도 내 마스크도 원활히 공급되지 않던 상황에서 중국 지린성에 마스크 30만장을 보내기도 했다. 

한국이 빈곤율이 높다면서, 이미 빈곤퇴치를 달성한 중국을 배워야 한다는 발언을 하고 있는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산하 인민망 한국 대표 저우위보 씨

중국 공산당의 한국 침투는 현재 진행형

한편 지금까지 국내 정치인에 접근했던 저우위보는 아직도 국내에서 활동하면서 경기도와 협약을 맺는가 하면, 시진핑의 빈곤퇴치 사업홍보, 한중경영대상등의 행사를 준비하는 등 한국 침투에 여전히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열린 『중국 빈곤퇴치 사업의 국제적 의의와 언론보도실천 국제포럼』에서 저우위보는 중국의 빈곤퇴치 역량을 배워야 한다는 황당한 연설을 해서 빈축을 사기도 했다.  

이외에도 인민망은 한중경영대상 등의 행사도 진행하면서 국내 기업인들에게도 접근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통상적으로 언론사가 해외 지사를 개설한 경우, 현지 사정에 대한 보도를 중심으로 자국에 기사를 송출하는 업무가 주를 이루는데 비해, 중국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 계열 인민망은 마치 대한민국이 중국 땅인 듯 정관계 인사를 헤집고 다니면서 남의 나라에서 자국 공산당의 업무를 보고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는 대목이다.  

이를 폭로한 유명 정보 채널인 신세기TV에는 1000개에 육박하는 댓글이 모두 중국의 간첩행위와 동북공정을 비난하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성난 댓글로 채워졌으며, 최원순 강원도지사의 퇴출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빗발치고 있다. 

한편 최문순 강원도지사 외에도 중국의 스파이짓에 놀아난 지자체단체장들이 더 있을 것으로 보여, 조만간 큰 사회 문제로 비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 문재인 정부 아래에서 각 지자체가 중국 측과 협약을 맺은 케이스 상당하며, 대부분 대한민국의 이권이 중국 정부 또는 중국 기업에 넘어간 사례가 다수 존재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사안에 따라서는 고소, 고발 조치와 함께 검찰의 수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중국공산당, 미국에서 했던 그대로 대한민국에서도?"

중국공산당은 미국 정계에서도 중국여성을 활용하여 하원의원, 상원의원 할 것 없이 접근하여 중국의 이익을 위해 스파이 활동을 하도록 했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난 바 있다. 특히 조바이든의 아들 헌터바이든이 중국 여배우 유역비와 모종의 관계가 있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국내에서도 중국 스파이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누가 친중 정치인이며, 어떤 지자체가 어떤 식으로 중국 공산당과 결탁하여 국익을 해치고 있는지 속속들이 파헤쳐 질 것으로 보인다. 

일부 중국 전문가들은 "중국공산당은 지자체에 관광객 유치와 무역 활성화, 지자체 땅을 받는 조건으로 하는 대규모 개발 제안, 지역 특산물을 중국에 소개 등의 허울좋은 명분으로 접근해와서, 결국 지역 전체를 중국화 시키려는 음흉한 속내를 숨기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밝히고 있다.

또, "중국공산당의 기관지가 지자체에 직접 접근하는 경우는 100%정치적인 목적이 숨어 있다고 보면 된다." 라면서 "중국공산당이 강원도에 이토록 집착하는 것은 동북공정 및 세계 최대규모 유적지 파괴, 중국(군)의 태평양 진출이라는 숨은 의도가 있을 수 있다. 반드시 막아야 한다." 라고 강조하고 있다. (계속)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본 2021-04-25 03:24:34 (211.109.***.***)
인세영 기자님.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대박 나세요^^
2021-04-21 23:15:18 (110.70.***.***)
미인계와금전에 다 넘어 가는구나 햐~
koreafirst 2021-04-21 14:41:55 (92.38.***.***)
원세개와 원세개의 개들이 2021년에 한반도를 배회하고 있다...최소한 개정은 개여정은 반중이다...광물 자원 중공에 팔아먹은 장성택 참수까지 했는데....이것들이 단체로 미쳤나....? 중공 관광객 필요 없다...어디서 매국질이야 ...위구르족처럼 되서 한국 여자들 불임유발 한약재 사약 들이키게 만들려고 환장했나
진실 2021-04-21 15:06:11 (223.39.***.***)
그 나마
페북 아줌마 보단
낫네
꺼져 중공
도람프 2021-04-21 21:30:34 (124.50.***.***)
중공판 마타하리
ㅇㅇ 2021-04-27 13:24:10 (180.182.***.***)
1년 전 차이나게이트 이슈에 침묵한 한국인 개돼지들은 중국의 관리와 통제를 받으며 살 것이다.
중공 박멸 2021-04-22 04:37:03 (1.231.***.***)
[ 매국 ] 중국에 나라 팔리는 포인트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https://gall.dcinside.com/neostock/904195
ddd 2021-04-22 12:08:47 (1.231.***.***)
https://gall.dcinside.com/neostock/904195

https://gall.dcinside.com/immovables/3618201


주식갤 / 부동산갤 메인 개념글로 오전에 올리는데 성공했는데,
개념글에서 잘라버리네요. 너무 운영이 편파적이고,
반중여론 형성하는 것을 양념질 해버립니다.
이경준 2021-06-08 20:10:02 (59.7.***.***)
돈, 섹스 두가지로 정부를 뒤집어 엎을 수 있다는 전략은 부작용이 너무 큽니다. 처음에는 편안하게 받아주다가 발각될 시에는 전체가 대 중국 경계를 하게되죠..
한국은 베트남 참전국이며 베트남이 어떻게 멸망했는지 잘 알고 있을텐데 중국은 수준낮은 전술로 상대를 기만하네요..
국가 수준이 대한민국 80~90년대와 비슷합니다.
한국도 90년도에 IMF 터졌죠..
다들 코로나 이후 인플레 위기를 경고하는데 제 생각은 중국의 금융 위기가 조만간 닥쳐오리라 생각합니다. 양털깎이라고 하죠..
닉슨때부터 중국 키워줬으니 미국은 슬슬 뽑아먹을 생각이라고 판단됩니다.
보수적으로 투자 접근 하시길 바랍니다.
솔로몬 2022-02-24 07:27:13 (106.101.***.***)
분별력이 없는 정치관료들. 뭐든지 주면 좋다구...ㅠ 정신들 차리세요.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