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적]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내 얘기가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해라"
[신간서적]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내 얘기가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해라"
  •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 승인 2019.09.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떻게 마케팅할지 답답할 때 읽는 책!
- 가게, 병원, 음식점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의 6가지 핵심원리
- 온라인마케팅의 원리, 구조는 물론 매출상승의 노하우까지 공개한 책
- 기울어 가는 사업도 살려낸 전무후무한 역대급 강의 그대로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ㅣ 이승민 지음 ㅣ 이코노믹북스 ㅣ 정가 15.000원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ㅣ 이승민 지음 ㅣ 이코노믹북스 ㅣ 정가 15.000원 

"우리의 장점을 나열하며

선택을 강요하는 것은 바람의 방법이며,

고객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고민을 공감하하는 것은 해의 방법이다.

우리의 상품이

그들에게 ‘위로’가 되고,

거기에‘합리성’이 더 해질 때

비로소 그들의 지갑을 열 수 있다."

 

[신성대 기자]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의 저자 이승민 대표는 네이버 및 각종 SNS를 아우르는 통합 온라인마케팅 전문가로 기업의 마케팅컨설팅과 실전 마케팅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 책은 그간 이 대표가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것이다.

온라인마케팅의 개념부터 매출상승에 대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과 홍보 노하우, 차별화된 브랜딩 비법, 좋은 콘텐츠 작성법 등을 소개한다. 특히, 온라인마케팅 실무를 위한 6가지 핵심원리를 차례차례 소개하며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들을 알려준다.

최고의 매출을 달성하고 싶은가?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의 눈을 뜨게 해줄 이 책을 정독하라. 저자는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시중에 출판된 마케팅 도서들이 매출을 올리기 위한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면, 이 책에선 좀 다른 것들을 기대해도 좋다. 오늘날 주된 마케팅으로 자리 잡은 ‘온라인마케팅’의 원리와 구조, 매출상승에 대한 실제 경험을 베이스로 한 노하우와 더불어 잠재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홍보하고, 차별화된 브랜딩을 하며, 누구나 쉽게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많은 비용을 투자하고도 제대로 마케팅 효과를 보지 못한 소상공인들에게는 등불 같은 책이 될 것이다.

그렇다. 세상에 손님이 없이 이루어지는 사업은 없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고객이 알아주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가 없다. 멋진 아이템을 가지고 희망찬 창업을 하지만, 그중의 80%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알리지 못해 결국 폐업의 길을 걷는다. 실제로 저자가 소개를 받고 미팅을 가보면 아이템이 안 좋아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 다들 마케팅 단계에서 적절한 해법을 찾지 못해 헤매고 있을 뿐이다.

“제품이 좋아서 한번이라도 써보기만 하면 재구매가 나올 텐데, 도무지 알릴 방법을 모르겠네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를 모르겠어요.”

“우리한테는 어떤 마케팅이 적합한가요?” “업체한테 맡겨서 마케팅을 해봤는데, 기대한 것처럼 결과가 안 나오네요…….”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는 그간 저자가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답변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한 것이다. 지금도 아마 많은 분들이 저런 답답한 마음을 안고 있을 것이다. 그런 분들을 모두 만날 수는 없기에, 저자는 그동안 직접 경험하고 값비싼 수업료를 지불하며 얻은 주요 팁들을 책으로 정리하려고 마음먹었고 그렇게 이 책을 내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 기업을 어떻게 알리지?’ ‘우리 가게를, 우리 쇼핑몰을, 우리 병원을 어떻게 알리지?’라는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방법을 찾지 못해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허비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말이다.

저자는 수천 건이 넘는 마케팅 실무를 대행하다 보니 업종을 불문하고 잘나가는 곳들은 이 6가지 핵심원리 중 일부만 뛰어난 경우가 없었다고 한다. 기본만 충실하다 해서 매출이 느는 게 아니었고, 테크닉만 화려하다 해서 사업이 지속적으로 클 수 있는 게 아니었다. 음식만 맛있다고 장사가 잘 되는 게 아니고, 모객만 잘한다 해서 매출이 계속 느는 게 아닌 것처럼 말이다. 그들은 앞으로 이 책에서 설명할 6가지 온라인마케팅 핵심원리를 전체적으로 골고루 이해하고 잘 활용하고 있었다. 이 책을 집어든 당신도 저자가 전하는 이 6가지 핵심원리만 잘 따라 익힌다면 충분히 그들처럼 멋진 성공사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혹자는 이쯤에서 이렇게 말할지도 모르겠다. 하나도 제대로 하기 힘든데, 어떻게 그리 많은 걸 한꺼번에 다 잘 할 수 있겠냐고. 그렇지만 걱정 마시라. 누구에게나 힘든 초창기 시절은 있었기 마련이다. 저자 역시도 마케팅을 처음 해보던 초창기 시절은 매일매일 고민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고 한다. 결코 당신이 부족해서 잘 안되는 것이 아니고, 누구나 처음은 원래 그런 것이다. 그리고 저자가 알려줄 6가지 핵심원리는 정말 쉽고 간단한 것들이다.

저자는 페이스북, 카카오채널의 팔로워를 최단기간 140만 명으로 늘리고, 게시물 하나로 국내에 치즈등갈비 열풍을, 독특한 전략으로 쇼핑몰 서버를 다운시키는 쾌거를 이뤄낸 온라인마케팅 최고수다

네이버 및 각종 SNS를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으로 ‘죽어가는 회사도 살려낸다’는 저자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전무후무한 방식으로 현 소비시장에서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의 효과와 역할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주업인 광고대행 외에도 기업이 직접 온라인마케팅팀을 꾸려 외주 광고비는 줄이고 효율은 더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케팅컨설팅과 기업 및 대학의 초청에 의한 실전마케팅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리얼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습득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국내 유일의 실전마케팅 강사’라는 타이틀답게,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잘 알려주는 것이 그의 강의의 특징이다. 최근에는 오너 중심으로 해오던 마케팅 교육에서 취준생들을 위한 취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마케팅 교육까지 대상의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판매자는 더 많은 매출을, 소비자는 더 큰 유익을 누릴 수 있는 세상. 저자는 온라인마케팅이 그 가교 역할을 해줄 수 있다고 믿는다.

저자는 “큰돈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다”며 “마케팅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단 몇 가지만 이해하고 적용해도 충분히 가능하다. 책을 읽고 나면 마케팅을 머리로만 이해하지 말고 반드시 몸으로 실행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책은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들이고 있음에도 별다른 효과 없이 매출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소상공인들, 자신의 가게 또는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 경영자들, 마케팅 실무를 하고 있지만 측정과 관리,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케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저자 이승민은 한국교원대학교 일반사회교육과 졸업 했으며, 기업 운영으로 현) (주)애드리절트(온라인 광고대행사) 대표이사, 현) 리치웨이(부자교육 플랫폼) 대표,  현) 미다웍스(웹솔루션 개발) 이사를 역입하고 있고 전) 인문계 고등학교 사회과 교사를 했었다. 매체운영은 페이스북페이지) ‘뭐입고 나가지’ 외 다수 100만 팔로워, 카카오채널) ‘뭐입고 나가지’ 40만 팔로워, 빙글)패션분야/ 맛집분야 상위랭커 (1.5억 VIEW 이상) 하고 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