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신재 싱글 발매, 가슴 ‘뭉클’한 독백 돋보여

세 번째 싱글 ‘기억을 놓치다’, 응플라워와 손잡다

2010-10-22     편집국 김미성 기자

지난 10월 15일 응플라워의 세 번째 싱글앨범 ‘기억을 놓치다’가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브라운관에서 각종 영화와 드리마, cf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배우 최신재가 노래한다. 타이틀곡 ‘기억을 놓치다’는 별처럼 아름답고 슬픈 선율 위에 비통한 심정을 쏟아내는 배우 최신재의 감정 처리가 단연 돋보인다.

연기자 최신재는 각종 CF 모델 활동과 더불어 영화 도레미파솔라시도(감독 강건향), 지구에서 사는 법(감독 안슬기)을 비롯하여 SBS 드라마 그 남자의 나라, 온라인 드라마 x-who-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한 바 있다. 최근 나쁜 남자를 피해 착한 남자를 선택해야 살아남는 Mnet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에서 한껏 매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을 프로듀싱한 응플라워는 싱글앨범 ‘설레이는 외출’, ‘새로운 시작’과 더불어 네이버 웹툰 ‘구름의 노래(호랑작가) OST’로 이미 그 예술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크리에이티브 뮤지션 그룹이다. 

특히 이번 앨범 ‘기억을 놓치다’는 응플라워 특유의 격조 있고 아름다운 멜로디 위에 배우 최신재의 연기력과 잘 어우러진 격정적이고 애절한 독백 형식이다. 비장한 독백이 흐르는 동안 심금을 울리는 바이올린 연주와 클라이막스에서 터져 나오는 일렉기타의 선율은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린다.

<고품격 경제지=파이낸스 투데이> FnToday=Seoul,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