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기] 시대를 초월한 락의 향연!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 프레스콜 현장!

브로드웨이를 열광시킨 락 뮤지컬 국내 상륙!

2010-09-17     글, 사진_편집국 강태영 기자

16일 오후 2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는 국내 초연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는 가운데 이번 프레스콜은 1막 전체공개와 하이라이트 공개로 진행됐다.  

하이라이트 시연 후에는 포토존에서 짧은 미니 인터뷰도 진행됐다. 뮤지컬 ‘형제는 용감했다’의 출연 경험이 있는 그룹 샤이니의 리더 온유는 “가수활동과 병행하는 뮤지컬공연이지만 힘들지는 않고 재미있다. 즐길 수 있는 무대이고,  또 관객과 마주하게 되어 기쁘다. 부담 보다는 모든 것이 신난다”고 기대감을 내보였다.

2010년 브로드웨이 최신 흥행작인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는 80년대를 대표하는 락 음악과 서정적인 팝 음악으로 구성됐다. 2006년 LA에서의 성공적인 초연 이후 큰 화제를 모았다. 락 음악을 기반으로 하는 뮤지컬인 만큼, 밴드가 직접 출연해 공연 내내 생생한 라이브 연주를 선보인다.

이 작품은 국내 초호화 출연진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생생한 연기, 화려한 무대와 조명, 공연 중 생중계를 하는 영상 기법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국내 초연 공연에 열연하는 ‘안재욱’, ‘온유’, ‘다나’, ‘선데이’ 등은 강렬한 락 음악과 함께 멋진 연기를 보인다.

화려하고 밀도 있는 공연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뮤지컬 ‘락 오브 에이지’는 지난 9월 15일을 시작으로 10월 30일까지 우리금융아트홀(올림픽공원 내)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글, 사진_편집국 강태영 기자 newstage@hanmail.net

<고품격 경제지=파이낸스 투데이> FnToday=Seoul,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