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전장㈜ 해외(중국)사업장 연태태성(유) 생산안전/소방 우수기업 선정

2024-04-25     lukas

태성전장(주) 해외(중국)법인 연태태성은 2024년 2월 20일 중국 연태시 정부로 부터 생산안전/소방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연태태성은 2004년 중국 연태시 설립이래 20년의 Wire Harness 전문제조 사업장으로 활발히 생산 활동 중이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은 연태시 정부주관, 생산안전/소방 관리감독에서 관내 유수 기업 중 안전과 소방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우수기업 선정 후 연태시 정부는 중국 관영TV, 신문, 중국 정부부처 홈페이지 등 연태태성 회사소개와 홍보를 대대적으로 전파하며 모범사례를 알렸다.

연태시 생산안전/소방관리국 소속 국장은 연태태성은 “생산안전과 소방설비 자동화 감지시스템을 통하여 현장의 불안전한 요소를 사전에 인지하고, 응급대처 할 수 있는 조직적 능력이 우수하다 평가하였다. 특히, 전기관련 인명, 재산피해는 생산안전과 소방문제로 직결되는 사안으로 관리에 대한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인적, 물적 손실이 크게 발생하는데, 이런 부분을 연태태성이 시스템으로 잘 관리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유사 시 안전장비 유용성, 소화기(전) 및 장비위치를 누구나 찾기 쉽게 시야를 확보하고 배치하여 안전한 작업환경, 생산계획 수립, 교육훈련 등 관리 감독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주었다.

연태태성 법인장 및 실무담당자는 현재보다 안전한 생산현장을 만들고, 무결점/무사고 현장이 되도록 시스템과 안전의식을 더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계획과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에 본사가 있는 태성전장㈜은 1970년도에 설립된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회사로 중국에 연태태성(유), 위해태성(유), 베트남 태성글로벌비나, 멕시코 태성멕시코법인 등 완성차메이커 주요거점에 글로벌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부품인 버스바와 전동화 부품인 AAF용 엑츄레이터와 전류센서를 만드는 티에스모스트㈜를 관계사로 두고 있다.

생산안정과 소방안정의 환경개선에 대해 태성전장㈜의 전 사업장 뿐만 아니라 티에스모스트㈜의 3개 공장에도 확대 전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글로벌 제조 경쟁력을 가지기 위하여 고객 눈높이의 고품질 제품생산, 안정적 공급 목표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