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아카데미 윤석미·이유정 챗GPT 강사 광양시 가족센터에서 '챗GPT와 생성 AI 활용 업무 효율화' 강의 성료

챗GPT와 생성 AI 활용으로 업무 효율화를 위한 첫 걸음

2024-04-22     강성희

 

지난 18일 광양시가족센터(센터장 손경화)에서는 ‘챗GPT와 생성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 2차 강의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강의는 ‘2024 광양시 가족센터 직원 교육 목요일 클래스’의 첫 번째 시간으로, 챗GPT와 생성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에 초점을 맞췄다. 미래교육아카데미(대표 김진희)의 윤석미 전임강사와 이유정 전임강사가 함께 참여했다.

강의는 챗GPT의 개념과 실제 사례, 생성 AI의 종류와 특징, 글로벌 서비스 분석, 챗GPT 가입 및 기본 기능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하고, 챗GPT 가입과 기본 기능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PC와 모바일에서의 각각의 기능들을 활용해 실제 업무에 적용해 보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유정 챗GPT 강사는 “가족센터의 홈페이지 자료를 활용하여 브루(vrew)로 만든 영상 콘텐츠에 반응이 뜨거웠다. 참가자분들이 이 교육을 통해 AI의 매력에 빠진 모습이었다”라며 강의 현장 모습을 전했다.

한 참가자는 "프롬프트를 어떻게 입력하느냐에 따라 답변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직접 보니 너무 놀라웠다. 다음 주 강의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강의를 진행한 윤석미 챗GPT 강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이 챗GPT와 생성 AI에 대해 보다 친숙해지게 됐으며, 앞으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 모습에 뿌듯함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광양시 가족센터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능력이 향상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광양시 가족센터에서의 챗GPT와 생성 AI 활용 업무 효율화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경험을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미래교육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강연 및 교육 문의는 네이버에 ‘미래교육아카데미’를 검색하면 된다. 현재 전국에는 30여 명의 인공지능 강사가 지자체, 공기업, 교육계 등에서 실무에 맞춘 AI와 챗GPT 활용 교육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