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요양보호사 온라인 보수교육 실시기관...'365평생교육원 지정

2024-04-17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365평생교육원(대표 박현숙)은 "지난 15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대면에 이어 '요양보호사 온라인 보수교육 실시시관'으로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교육원은 이날 "365평생교육원에서는 요양보호사 보수교육에 대하여 대면과 온라인을 모두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해당 보수교육은 4월부터 진행중이며, 온라인 보수교육은 4월 16일부터 운영될 계획이며, 365평생교육원의 강사진은 석, 박사로 구성된 교수진과 실제 현장에서 근무 중인 전문 강사진이 참여하여 높은 수준의 보수교육을 제공한다.

아울러 요양보호사 보수교육은 장기요양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대상으로 진행되며, 요양보호사의 전문성과 제공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하여 도입됐다.

박현숙 365평생교육원 대표는 "최근 실버산업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현대사회에서 요양보호사는 필수적이며, 요양보호 서비스의 필요한 현장 중심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요양보호사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요양보호사 보수교육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지침에 다라 요양보호와 인권, 노화와 건강증진, 요양보호와 생활 지원, 상황별 요양보호 기술 총 4개의 필수영역을 학습하여야 한다. 또한 이번 교육은 선착순 접수로 마감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요양보호사 보수교육 전용 플랫폼 '365평생교육원 요양보호사 보수교육 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