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생명보험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79,83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7% 하락, 브랜드이슈 16.90% 상승, 브랜드소통 1.61% 하락, 브랜드확산 6.13% 하락, 브랜드공헌 3.57% 하락, CEO평가 27.61% 하락했다.

2024-04-11     구재석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11일부터 2024년 4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50,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79,83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NH농협생명, 라이나생명, KB라이프생명, KDB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GB생명, AIA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78,299 미디어지수 592,920 소통지수 777,438 커뮤니티지수 800,057 사회공헌지수 303,275 CEO지수 256,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8,7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89,366과 비교해보면 26.75% 상승했다.​

2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90,157 미디어지수 678,747 소통지수 566,500 커뮤니티지수 660,045 사회공헌지수 118,069 CEO지수 297,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1,1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41,437과 비교해보면 6.69%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483 미디어지수 442,559 소통지수 516,976 커뮤니티지수 547,226 사회공헌지수 181,740 CEO지수 278,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0,45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27,114와 비교해보면 20.05% 하락했다.​

4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647 미디어지수 328,340 소통지수 375,512 커뮤니티지수 331,071 사회공헌지수 209,627 CEO지수 342,1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3,3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49,559와 비교해보면 37.12% 하락했다.​

5위, 동양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497 미디어지수 196,392 소통지수 372,771 커뮤니티지수 771,912 사회공헌지수 47,475 CEO지수 70,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70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01,999와 비교해보면 26.94%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