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AI와 예술의 새로운 쟝르 ‘생성형 AI로 웹툰 제작하기’ 시작

다음 달 11·18일(토), 웹툰 전문가와 함께하는 두 주간의 교육 여정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안부터 최종 작품 편집 및 발행까지

2024-04-10     유채린
▶생성형AI로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과 한국AI예술협회가 주관하는 ‘생성형 AI로 웹툰 제작하기’ 과정이 다음 달 11일과 18일에 걸쳐 진행된다.

5월 11일(토) 첫 주차, 참가자들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안, 스토리구조(시놉시트부터 글 콘티까지)의 이해에 대해 배우게 된다.

둘째 주는 생성형 AI로 웹툰에 적합한 이미지 생성하는 법, 웹툰 제작 및 편집 후 콘텐츠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는 강동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과 교수이자 만화애니메이션콘텐츠연구를 하는 NoriTori의 대표인 만화평론가 ‘김한재’ 전문가가 교수진으로 참여해 인공지능 콘텐츠 교육을 진행한다. 김한재 교수는 ‘생성형 AI로 웹툰만화 제작하기’의 저자이기도 하다.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새로운 AI 예술분야를 접함으로써, 웹툰작가로의 기회는 물론, 6월에 열릴 ‘AI 시화 및 AI 웹툰 전시회’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이 과정은 참가자들이 AI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문의는 네이버 카페 ‘디지털융합교육원’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