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손해보험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364,161개와 비교하면 3.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7% 하락, 브랜드이슈 0.84% 상승, 브랜드소통 1.74% 하락, 브랜드확산 7.01% 상승, 브랜드공헌 24.39% 상승, CEO평가 24.09% 상승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2024-04-09     구재석 기자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9일부터 2024년 4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015,93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364,161개와 비교해보면 3.37%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57,435 미디어지수 562,823 소통지수 940,788 커뮤니티지수 1,456,523 사회공헌지수 221,449 CEO지수 372,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1,42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64,783과 비교해보면 33.07%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64,200 미디어지수 994,853 소통지수 861,467 커뮤니티지수 885,417 사회공헌지수 127,083 CEO지수 497,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0,15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22,301과 비교해보면 0.20% 상승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612 미디어지수 542,761 소통지수 428,898 커뮤니티지수 474,516 사회공헌지수 81,773 CEO지수 583,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8,51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88,502와 비교해보면 6.83% 상승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143 미디어지수 284,215 소통지수 647,283 커뮤니티지수 447,950 사회공헌지수 76,101 CEO지수 459,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2,28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49,778과 비교해보면 4.15% 하락했다.​

5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51,779 미디어지수 462,406 소통지수 321,447 커뮤니티지수 344,331 사회공헌지수 44,887 CEO지수 606,6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1,4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05,057과 비교해보면 6.01%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