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협력센터 초청, 디지털융합교육원 최왕규 교수 ‘초보자를 위한 챗GPT 활용법’ 강좌 성황리에 개최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법 습득으로 중소기업 경영 자문 역량 강화하다

2024-03-28     김진선 기자

지난 26일(화) 14시,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왕규 교수가 진행한 '초보자를 위한 챗GPT 활용법' 강좌가 FKI 타워 컨퍼런스 센터 다이아몬드홀(3층)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의 중소기업협력센터(소장 추광호)의 주최로, 중소기업 경영자문단의 자문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강좌 내용에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최신 개발 동향, 챗GPT 사용을 위한 프롬프트 작성법 및 실제 예시, 그리고 챗GPT-4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Copilot을 활용한 실습이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인공지능의 발전이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느꼈다"라며, "생성형 인공지능을 사용하기 위한 프롬프트 작성법을 배우는 것은 귀중한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강좌를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을 배우고 숙련할 필요성을 느꼈다"라며, "강좌를 통해 생성형 인공지능 사용법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강좌는 대기업에서 은퇴한 경영진들이 중소기업에 무료로 경영 자문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조직인 한경협 중소기업협력센터 경영자문단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조직은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돕기 위해 설립됐으며, 이번 강좌는 그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강좌를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경영에 혁신을 도입하고, 관련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강좌가 중소기업 경영자문의 질을 한층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