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 수능 논·서술형 평가 대비 이렇게...천재교과서 중등인강 밀크티중학

2024-03-08     오명훈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T중학이 1학기 'AI 서술형 평가'를 업데이트했다고 전했다.

밀크티중학의 'AI 서술형 평가'는 과목별로 제시되는 서술형 문제를 풀어 보고, 모범 답안과 해설 강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중학교 시험 대비 서비스다. 밀크T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 과목별 문제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에는 천재교육이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취득한 필기 인식 기술이 적용됐다. 학생들이 서술형 문제를 직접 펜으로 풀어 제출하면, AI가 손글씨를 인식하여 모범 답안과의 유사도를 분석한다.

또한 평가 분석 결과에서 A, B, C, D, E 등급에 따른 비율을 제시하고, 다른 친구들의 평균 유사도를 보여줘 현재 자신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밀크T중학 관계자는 “교육부가 2028 대입 개편안에서 논술형·서술형 평가 비중을 높인다고 밝힌 이후, 서술형 문제 풀이 강좌를 찾는 학생이 많아졌다.”면서 “밀크T중학은 방대한 학습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시험과 수능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평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밀크티중학은 최근 특목고·자사고 진학을 희망하는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입시 전략 서비스와 베스트셀러 교재 강좌를 오픈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중학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무료 체험 신청 시, 내신 대비 강좌부터 입시 정보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