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강사 김진희,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CEO 대상 연찬 교육’ 특강 성료

미래교육아카데미 김금란, 김소희, 이유정 강사와 함께 챗GPT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한 농산물 홍보 콘텐츠 제작으로 열띤 호응 이끌어

2024-02-28     문서준
평택시사이버연구회

 

지난 23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우진) 내 농촌문화체험관 2층 강의실에서 평택시 사이버연구회(회장 김황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농업인연구회 연찬교육'이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미래교육아카데미 대표이자 챗GPT·생성 AI 교육전문가 김진희 강사가 초청됐다.

지난달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된 ‘경기도사이버농입인연구회 연시 총회’ 특강을 진행했던 김진희 대표의 강연을 보고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특강을 의뢰했다. 주제는 '챗GPT와 생성형 AI 특강'으로, 참가자들은 챗GPT와 뤼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실습에 참여했다.

특히, 농업인들은 다양한 AI 플랫폼에서 생성해 낸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과 상업적 이용 권한에 대해서 궁금해했으며 김진희 대표는 이에 대한 명료한 답변을 전하기도 했다. 틱톡에 대한 추가적인 교육을 요청해 틱톡을 포함한 릴스, 쇼츠 등 숏폼 플랫폼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며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쉽게 풀어내는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과정 중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문구 작성, 홍보 영상 대본 작성,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실습이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생성형 AI를 이용해 본인의 농산물을 홍보하는 영상을 쉽게 제작하고, 개인 사진을 활용한 홍보 영상 제작 방법도 익혔다. 여러 가지 플랫폼을 경험하며 교육생들은 연신 신기해하고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꿈과희망농장'을 운영하는 김황기 평택시사이버연구회 회장은 "오늘 교육은 참으로 유익했다. 교육생 모두가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미래교육아카데미 김소희 챗GPT 강사는 "한 교육생이 챗GPT와 음성 대화 실습을 하며 개인 비서가 생긴 것 같다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강사로서 큰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유림 강사는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인공지능을 알려드리며 강사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김진희 대표는 이번 교육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대해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챗GPT와 생성형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들의 농업 활동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이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농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사이버농업인연구회 연찬 교육'은 챗GPT와 생성형 AI 기술을 농업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과정이었다.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반응과 강사진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은 이 기술들이 농업 분야에 가져올 변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