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설 연휴 마지막 날 GPT 기술과 함께하는 미래 준비, ‘특별 스터디’ 개최

오는 12일(월) 오전 10시부터 ‘나만의 챗봇 GPTs 탐색’, 자신만의 챗봇 제작 기회 제공

2024-02-11     김진선 기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에서는 생성형 AI 기술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여는 ‘특별 스터디’를 설 연휴의 마지막 날인 12일(월) 오전 10시부터 줌 라이브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스터디는 ‘나만의 챗봇 GPTs 탐색’으로 시작해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챗봇을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은 김진수 강사의 지도 아래, 챗봇 기술의 기초를 다지는 시간으로 시작한다. 이후, '나만의 챗봇 GPTs 제작 및 웹사이트 연동하기'와 '챗GPT4 데이터 분석'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로 챗봇을 만들고, 데이터 분석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오후 시간에는 최재용 원장의 '프롬프트 명령어 모음집', 이경숙 강사의 '클로버X 활용', 그리고 이서형 강사가 진행하는 'Clipdrop'에 대한 특별강의로 이어지며, 참가자들은 GPT 기술을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이번 특별 스터디는 디지털융합교육원 주관으로 진행되며, 수강 신청 및 문의는 디지털융합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는 이번 스터디는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직접 적용해 보는 뜻깊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와 참가 방법은 디지털융합교육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