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체육평가협회(KRIEE) ‘노인운동전문가 자격과정’ 성료

피트니스 전문가들에게 시니어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전문성과 경험 제공하는 것 목표 단순 강사 훈련이 아닌, 노년 황금기 삶 연장과 삶의 질 높이는 전문가 집단 육성

2024-01-30     김진선 기자

지난 28일 한국노인체육평가협회(대표 지창대, 이하 KRIEE)는 ‘노인운동전문가 자격증’ 인증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KRIEE 협회는 오래전부터 노인의 독특한 생리적 및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맞춤화된 운동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전달해 왔다. “노인 운동 전문가 인증의 도입은 KRIEE가 노인 피트니스 분야를 전례 없는 수준의 전문성과 효과로 끌어올리기 위한 약속을 증명하는 것이다”라고 한국노인체육평가협회 지창대 대표는 전했다.

1월 말에 열린 인증 행사는 단순한 노인 운동 자격증이 아니라, 전국의 피트니스 전문가들에게 노인 만성질환과 관련된 위험을 인지하고, 이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이동성과 인지기능을 개선하는 등 노인 운동의 복잡성을 다루는 데 있어 전문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한 행사이다.

한국노인체육평가협회 지창대 대표는 KRIEE 비전을 명확히 하며 "우리의 목표는 피트니스 전문가들에게 우리 시니어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전문성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는 단순히 강사를 훈련하는 것이 아니라, 노년 황금기의 삶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전문가 집단을 육성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시니어 인지 신체 트레이닝 전문가과정은 포괄적이고 다면적이며, 최신 노인 운동과학, 건강 상태 관리, 동기부여 전략을 포괄한다. 이 커리큘럼은 노인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연결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운동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지창대 대표와 이광희 코치가 주도하는 ‘노인운동전문가 자격과정’은 시니어 피트니스 분야에서 중대한 진전을 보이고 있다. 노화 인구의 건강과 웰니스 요구를 인식하고 지원하는 데 있어 사회적 전환을 반영한다. 이 계획이 확산함에 따라 활기차고 활동적인 삶을 이끌도록 권한을 부여받은 시니어 세대를 키워내며, 그들의 복지에 전념하는 고도로 훈련된, 많은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지원하는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