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에서 AI 활용, ‘챗GPT 활용 선거 홍보전략 출판기념 특강’ 21일 열린다

‘선거에서 AI 활용, 챗GPT 전략 특강’, 입후보자 선거 캠페인 매니저들 포함 시민들 수강 가능

2024-01-19     김진선 기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과 AI선거전략연구소는 오는 21일 ‘선거에서 AI 활용, 챗GPT 전략 특강’이라는 제목의 특별 강연을 주최한다.

행사는 오는 21일(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엠에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에서 열린다.

이 강연은 최근에 출판된 ‘챗GPT 활용 선거 홍보전략’이라는 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책은 AI선거전략연구소의 최재용 소장을 비롯한 연구원들이 공동 저술한 것으로, 선거 캠페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모델의 사용을 탐구한 주목할 만한 출판물이다.

특별 강연은 책의 주제를 깊이 있게 다루며, AI 도구인 챗GPT가 정치 캠페인의 운영 방식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 이 행사는 참석자들에게 생성형 AI 기술과 정치 홍보전략이 결합한 세계에 대한 독특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 특강은 정치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증가하는 중요성을 고려할 때 매우 시의적절하다. 강연은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 대비 입후보자 선거 캠페인 매니저들을 포함한 시민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이론적 지식과 실용적 적용의 조합으로 이 강연은 정치 캠페인의 미래와 AI가 그것을 형성하는 역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교육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자세한 정보와 수강 등록 등 상세 사항은 네이버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을 검색해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