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선거전략연구소 유채린 전문위원, 'AI를 활용한 선거 전략' 책 공저 출간 예정

유튜브 플랫폼 활용한 선거운동 중요성과 AI 영상 제작 툴 '비디오스튜' 활용법 깊이 있게 탐구

2024-01-02     김진선 기자

AI선거전략연구소(소장 최재용) 유채린 전문위원은 AI 프로그램 결합을 통해 혁신적인 선거 전략을 제공하며, 입후보자 들을 위한 챗GPT 활용 강의에 앞장서고 있다. 그녀가 오는 19일 AI선거전략연구소 최재용 소장과 출간할 '챗GPT 활용 선거홍보전략' 저서는 AI를 활용한 선거 전략의 다양한 측면을 다루며, 특히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한 선거운동의 중요성과 AI 영상 제작 툴 '비디오스튜'의 활용법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한다.

유채린 전문위원은 생성형 AI의 선거운동에서의 역할을 강조하며 “이 AI가 정보 및 데이터 분석을 신속하게 수행하고, 다양한 맞춤형 선거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오는 4월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들에게 그녀는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국민의 마음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을 당부한다. 그녀는 AI 활용 영상 제작, 캔바를 이용한 프로필 및 홍보물 제작,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선거 캠프에 기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유채린 전문위원은 ‘AI 활용의 윤리적, 법적 측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올바른 AI 활용을 위한 그녀의 노력과 배움을 공유할 것임을 밝혔다. 이를 통해 그녀는 생성형 AI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