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AI협회, 오는 1월 해외 독자 대상 ‘생성형 인공 지능 활용 가이드’ 발행

국제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기술 지식 전파 및 국제 협력 증진 목적

2023-12-20     류정아

국제AI협회(회장 최재용)는 오는 2024년 1월 30일에 ‘생성형 인공 지능 활용 가이드’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가이드는 해외 독자들에게 생성형 인공 지능의 기본 원리와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이 분야에 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출판은 국제AI협회의 국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기술 지식 전파 및 국제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이 책은 일반 대중, 학생, 교육자, 기술 전문가 등 해외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다양한 독자층을 대상으로 한다.

 

‘생성형 인공 지능 활용 가이드’는 생성형 인공 지능의 기본 개념과 역사부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 사례, 인공 지능 윤리와 사회적 영향, 사용자가 직접 AI를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가이드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 가이드북은 총 30페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장마다 시각적으로 풍부한 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된 사용자 친화적이고 교육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이 책은 우즈베키스탄어, 베트남어, 튀르키예어로 번역되어 전자책 형태로 해당 국가의 교육 기관, 도서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가이드북의 홍보 전략은 신문 기사, 소셜 미디어, 교육 기관, 기술 콘퍼런스를 통한 홍보와 협회 회원 및 관련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의 예상 효과로는 해외에서의 인공 지능 기술에 대한 인식 제고, 국제AI협회의 브랜드 가치 및 영향력 확대, 참여 국가의 인공 지능 교육 및 연구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재용 원장과 유경화, 류정아 지도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의 전문 지식과 경험이 이 가이드북을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