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 빛 축제’ 점등식 개최

겨울밤, 구리시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 시작

2023-12-04     고성철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일 ‘2023년 제1회 구리 빛 축제’ 점등식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구리시는

점등식에 앞서 구리시 지역 가수인 ‘시호’, ‘재이’와 LED 불빛을 활용해 무대를 연출하는 LED 댄스팀 ‘에스플라바’가 공연을 펼쳤으며,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빛 축제 점등을 하며 화려한 불빛과 함께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점등식 축하 공연으로는 ‘뮤지컬 싱어즈’가 크리스마스 캐롤을 불러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고, 핑거 기타리스트 ‘정선호’가 마지막으로 출연해 넘치는 끼와 재치를 선보였다. 또한 구리시 인기 캐릭터인 ‘와구리’도 기타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서 성공리에 점등식이 치러졌다.

구리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빛 축제’는 ‘겨울밤, 구리에서 만나는 새로운 빛의 향연’을 슬로건으로, ‘구리 감성 광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오는 26일까지 계속되며,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1시까지 구리광장을 밝힐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빛 축제가 지역 상권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라고, 어둠 속에서 빛을 밝히듯 구리시의 겨울밤도 희망의 빛으로 물들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