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바로처리 "경기도 제2회 민원의 날 최우수상" 수상

주광덕 시장 “전문가뿐만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투표로 선정된 "남양주시의 바로처리팀" 사례 2023년 1월 민원 8기 남양주시의 첫 조직 개편으로 신설됐다.

2023-11-26     고성철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 바로처리(8572)가 24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23년 제2회 민원의 날 행사에서 경기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중 1위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남양주시(시장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도·시군 민원 처리 담당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행정 우수 공무원 등에 대한 포상 및 민원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우수사례 발표회 등이 진행됐다.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남양주시 ‘바로처리팀’은 경기도 최초이자 유일한 비법정도로 응급복구 전담부서이며, 지역 주민 간의 간담회에서 꾸준히 제기됐던 생활 불편 민원 처리스시템에 대한 개선 요청에 의해 "2023년 1월 민원 8기 남양주시의 첫 조직 개편으로 신설됐다."

주광덕 시장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경기도민들의 투표로 선정된 남양주시의 ‘바로처리팀’ 사례는 많은 도민의 공감을 끌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남양주시를 넘어 전국적인 모범 사례로 만들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로처리 민원은 기존 남양주시 민원 서비스 접수 시스템(☎031-590-8272) 및 바로처리 전담 번호(☎031-590-8572)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