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을밤 음악 콘서트 「굿밤콘서트 인(in) 부산」 개최

2023-10-31     최현영

[최현영 기자] 부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사)한국음악콘텐츠 협회,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5일간「굿밤콘서트 인(in) 부산」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일간 부산의 주요 야간관광명소에서 펼쳐지며, ▲에이펙(APEC)나루공원(11.2.) ▲용두산 공원(11.3.) ▲영화의전당 야외극장(11.4.~5.)에서 매일 다른 장르의 음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일자별로 발라드, 힙합, 트롯, 케이팝 무대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다이나믹듀오, 에스파, 권은비, 이찬원 등 장르별 톱스타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9월 부산시와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CIRCLE CHART MUSIC AWARDS)' 부산 정례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제관광도시 브랜딩 및 케이팝(K-pop) 산업 지역 기반 구축을 꾀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 역시, 국내 야간관광 1위 도시 '부산'에서 국제적인 야간관광명소 도시로 나아갈 주요 콘텐츠로서, 부산에서는 흔치 않게 장르별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유명 뮤지션들을 만나기 위해 국내외 많은 팬들이 부산을 찾아줄 것으로 기대하며, 콘서트 기간 중 하루인 11월 4일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부산불꽃축제'도 개최되는 만큼 부산에 머무는 동안 매일매일 색다른 '별바다부산'의 밤을 만날 수 있도록 내실있게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