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제8기 밀양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

2023-10-26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밀양시는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제8기 실무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이날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사회보장 관련 기관·공익단체의 중간관리자, 각 분야 전문가와 실무분과 위원장 등 29명(당연직 15명, 위촉직 14명)이다. 향후 2년간 밀양시 지역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사회보장추진에 관한 사항에 대해 사전 심의하며 지역의 튼튼한 사회 안전망 역할을 하게 된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이날 제8기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류정숙(코레일밀양관리역서포터즈 단장) 위원, 부위원장은 박정숙(자원봉사분과장) 위원이 선출됐다.

연임한 류정숙 위원장은 “밀양시의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민과 관이 협력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7기보다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권성림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제8기 밀양시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의 새로운 출발과 위촉된 위원님들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위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위촉식에 앞서 인구 10만 3천명 회복을 위한 인구증가 총력전의 일환으로 ‘밀양 주소갖기 운동’ 홍보 캠페인에 나섰으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