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디자인 직종협의회 제1회 초대전시회 “Special Invitation” 개최

패션의 미래를 이끄는 창조적 전시회 업계 리더들의 협력, 다채로운 작품들로 빛나다 의상디자인 직종협의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발판 마련

2023-10-23     최재경 기자
의상디자인

기능경기대회 의상디자인직종협의회(회장 김석한)는 2023년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기간 중 10월 14일(토)부터 19일(목)까지 6일간 충남 보령머드축제박람회장 내 부대행사장에서 제1회 초대전시회를 진행하였다.

올해 첫 걸음마를 내딛는 제1회 전시회는 “Special Invitation”을 주제로 역대 의상디자인 과제를 모티브로 한 작품들과 창작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전국의 의상디자인 관련 종사자 및 대회 출전 선수, 지도교사들로 구성된 의상디자인직종협의회의 이번 초대 전시회는 민패션 김석한 회장을 비롯하여 이화 경좌영 대표, 성희패션 김대호 대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김영란 교수, 은주패션 김재근 대표, 김홍립옷만들기 김홍립 대표, 서모래패션에스엠 서모래 대표, 넷째손가락 서연희 대표, 지음패션아카데미 손영호 대표, 황실예복 신만철 대표, 심민영의상실 심연옥 대표, 인천여성복지관 양선심 교사, 오케이에프티 양진옥 대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유점판 선임연구원, L&C패션연구소 이의길 대표, 심플소잉 & NCC순천동외점 전준희 대표, 무학 의상디자인 연구소 조일규 대표, 제이제이 황의자 대표 등이 참여하였다.

김석한 회장은 “기능인들의 축제인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 기간 동안 의상디자인직종 협의회의 제1회 초대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열정적으로 전시회를 준비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격려와 함께 “의상디자인 관련 종사자들의 지위 향상과 패션업계 발전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더욱 애쓰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의상디자인직종협의회는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의 국내외 기능경기대회 의상디자인 직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능경기사업의 발전에 기여, 회원 상호간 협력 강화로 회원들의 권익 보호 및 장려하기 위하여 2019년부터 전국대회 관련 세미나 개최, 기능경기대회 정보 제공, 기능경기 운영 개선안 회의 및 건의, 기능경기 제도와 과제 등에 대한 연구, 대회 출전선수들의 식사 및 간식 지원 등 많은 활동들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