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새시대국민연합 특별강연회 개최"

2023-09-27     이준규
손학규

2023년 9월 25일(월) 오후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단법인 새시대국민연합(상임회장 장석창)이 홍석준 의원을 초청 “4차산업시대 대한민국이 가야할 길과 시민사회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기자회견장을 가득 메운 180여명의 참석자들은 홍 의원의 강연내용을 진지한 표정으로 경청하며 많은 관심들을 나타냈다

석동현

이날 축사를 한 손학규 전 바른미래당 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외교정책을 지지하며 현 정부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는 발언을 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석동현 사무처장도 사단법인 새시대국민연합의 그동안 노고와 앞으로 무궁한 발전을 바란다고 중량감 있게 축사했다.

장석창 상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관의 목적사업인 소외계층과 약자를 위한 시민단체의 지원을 위해 일자리가 없어 고통 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새시대국민연합 산하에 ‘하이! 비정규직근로자연합’을 결성 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여기에 소속된 회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주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이미 2천명의 회원에게 비정규직(건설공사 현장 일반 노무) 일자리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업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를 주최한 (사)새시대국민연합은 전국 17개 광역시도 본부와 234개 시군구 위원회 결성을 모두 마치는 등 짧은 기간에 세력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오세훈 서울시장은 축기를 보내 축하해 주었고 후원은 국회출입기자들의 단체인 (사)한국입법기자협회가 후원을 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