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 야영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체험 " ... " 알찬 야영 즐기러 오세요 "

밀양시, 야영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3-09-26     신성대 기자

[신성대 기자] 밀양시는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야영장(캠핑장)을 찾는 야영객들을 대상으로 차원 높은 야영문화를 즐기며 머물고 갈 수 있는 야영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밀양은 도심을 벗어나 가까이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새롭게 떠오르는 캠핑 명소로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등록야영장 중 참여를 희망하는 야영장 19곳에 전문업체가 직접 방문해 운영하는 방식으로 야영객들의 이용이 많은 주말 오후 시간대를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은 ▲점토공예(클레이아트) ▲규방공예(향낭주머니 만들기) ▲가죽키링 만들기 ▲목공예(나무도마 오일링) ▲쿠키 만들기 ▲미니테라리움 만들기 ▲DIY아크릴무드등 만들기 ▲벌레기피제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손수건 천연염색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시는 밀양을 찾은 야영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차별화된 야영문화를 조성해 지역을 홍보하겠다는 포부다.

시 관계자는 “일상에서 벗어나 밀양에서 더 풍요로운 가을캠핑을 만끽하고 힐링의 기회를 얻기 바란다”며 “지속적인 캠핑 수요 증가에 전략적으로 준비해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캠핑 메카 밀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